글로벌 MD사관학교 IFI 개원

글로벌 MD사관학교 IFI 개원 | 1실무창의형 MD양성을 위해 패션종합학원 IFI(원장 조익래)가 개원했다.

IFI는 ‘패션산업을 변화시킬 인재양성’을 사명으로 패션에 꿈과 열정을 가진 교육생들에게 패션산업에 대한 통찰력과 지혜를 가르치는 MD전문학교이다.

FIK(코오롱패션산업연구원), IDEA(이데아패션산업연구원) 등 패션전문 교육기관에서 오랜 기간 패션교육을 경험한 조익래원장은 MD의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실무창의형 MD를 배출하는 교육기관이 거의 전무한 현실을 타파하고자 이번 IFI를 개원했다.

이는 국내 MD교육에 새로운 자극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효율적인 교육진행을 위해 한국패션협회(회장 원대연)와 협력관계를 체결해 협회가 보유한 370여 개 회원사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실질적 산학연계를 실현하고 또한 아시아패션연합회(AFF)와 유관해 한국, 중국, 일본,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 6개 회원국 간 문화교류와 정보 및 비즈니스 체제연계 역시 인재양성 과정에서 적극 활용할 계획에 있다.

현재 IFI는 2016년도 정규과정(패션 머천다이징학과/유통 머천다이징학과) 봄학기 1기생을 모집 중이다. 봄학기 교육기간은 3월부터 8월까지이며 신청은 2월 29일까지이다. 자세한 내용은 IFI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cent Posts

골든듀, 창립 35주년 기념 ‘2024 헤리티지 컬렉션‘ 화보 공개

[사진제공=골든듀, 골든듀 <2024 헤리티지 컬렉션> ‘경회루의 사계 가을’ 목걸이 & ‘경회루의 사계 봄’ 반지] 파인…

2024년 4월 25일

지수, 작업실에서 기록한 팝 스타의 하루

[사진제공=셀프 포트레이트(self-portrait)] 런던 기반의 패션 하우스 브랜드 셀프 포트레이트(self-portrait)가 세계적인 뮤지션 지수와 함께하는 프리-폴(Pre-Fall) 캠페인을…

2024년 4월 25일

이민정, 콰이어트 럭셔리 룩

[사진제공=매거진 얼루어 코리아, 이브 살로몬] 패션 매거진 ‘얼루어 코리아’에서 하이 럭셔리 브랜드 이브 살로몬과 함께한…

2024년 4월 25일

김희선, ‘후디 & 새틴 스커트’ 의 멋진 밸런스

[사진출처=김희선 개인 SNS] 김희선이 초이스한 블랙 오버핏 후디와 미디기장의 실키하고 은은한 광택감이 도는 새틴 스커트의…

2024년 4월 2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