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SFW2017SS] 윤춘호, 헤라서울패션위크 ‘YCH’ 컬렉션

[SFW2017SS] 윤춘호, 헤라서울패션위크 ‘YCH’ 컬렉션 | 1

윤춘호 디자이너가 20일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17 S/S 헤라서울패션위크에서 ‘이치(YCH) 2017 S/S’ 컬렉션을 공개했다.

2016 FW 서울패션위크를 통해 자신의 레이블 ‘YCH’를 론칭한 디자이너 윤춘호. 이번 시즌에는 스테이지 월을 하트와 평화의 비둘기를 그래픽화시킨 카무플라주 프린트로 도배하며 메인 컨셉 ‘솔저스(Soldiers)’를 알렸다. 밀리터리는 패션 디자이너들이 가장 사랑하는 테마 중의 하나로, 매 시즌 밀리터리 요소들이 다채롭게 변형되어 컬렉션에 등장하곤 한다.

어쩌면 더이상 새로운 창조가 불가능해 보이는 테마를 갖고 윤춘호는 그다운 페미닌 밀리터리 룩을 완성했다. 하트와 평화의 상징인 비둘기의 조합으로 재탄생된 카무플라주 프린트가 대표적이다.

컬러도 옐로, 오렌지, 화이트, 퍼플, 블루로 전쟁이 제조해낸 패션 피조물에 아이러니하게도 희망적 이미지를 담아냈다. 사랑스럽게 여성화된 카무플라주는 비키니와 스윔 수트로 또한 하늘거리는 러플과 셔링의 실크 드레스 등 궁극의 페미니즘과 만났고 밀리터리 재킷도 가벼운 무게감으로 리조트 드레스나 수영복 위에 걸칠 수 있도록 나긋나긋하게 디자인됐다.

한편 17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하는 2017 S/S 헤라서울패션위크는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디자인재단이 주관하며 DDP에서 펼쳐지는 서울컬렉션은 41회, 제너레이션넥스트 서울은 14회(26개 브랜드)의 패션쇼가 열린다.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cent Posts

반스, 새로운 컬렉션 ‘스트리트 빈티지’ 출시

[사진제공=반스(Vans)] 오리지널 액션 스포츠/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반스(Vans)가 도쿄 디자인 컬렉티브(Tokyo Design Collective, 이하 TDC) 라인의 새로운…

2024년 4월 9일

돌체앤가바나, 브랜드 최초의 전시 ‘From the Heart to the Hands: Dolce&Gabbana’ 공개

[사진제공=돌체앤가바나] 이탈리안 럭셔리 브랜드 돌체앤가바나가 4월 7일(일)부터 7월 31일(수)까지 브랜드 최초의 전시 ‘From the Heart…

2024년 4월 9일

“내 삶의 주인공은 나” 스튜디오 톰보이 ‘I AM’ 캠페인 공개

[사진제공=스튜디오 톰보이(STUDIO TOMBOY)] “천만 번을 변해도 나는 나, 이유 같은 건 없다.” 1993년 패션업계에 새…

2024년 4월 9일

성수동 ‘뗑 이돌 스튜디오’ 팝업에서 만난 ‘카즈하’

글로벌 뷰티 브랜드 랑콤(LANCÔME)이 신제품 ‘NEW 뗑 이돌 울트라 웨어 롱라스팅 파운데이션’ 출시를 기념해 ‘뗑…

2024년 4월 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