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칙칙한 남성복 매장의 대 반전

커스텀멜로우

코오롱인더스트리 FnC 부문(코오롱FnC)에서 전개하는 레트로 컨템포러리 브랜드 커스텀멜로우가 홍대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 ‘커스텀멜로우 H-스토어’에서 특별한 공간 프로젝트 ‘무빙 무브먼츠(Moving Movements)’를 선보인다.

‘H-스토어’는 패션과 라이프 스타일이 공존하는 플래그쉽 스토어로 홍대라는 지역적인 문화 코드를 반영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특화된 쇼핑 공간이다.

이번에 진행하는 공간 프로젝트는 영상미디어&설치작가 이예승과 함께 했다.

한국 현대미술, 특히 미디어 아트 분야에서의 왕성한 활동으로 국내·외에서 주목 받고 있는 이예승 작가는 끊임없는 자기성찰과 혁신적인 시도를 통해 자신만의 작품 세계를 인정 받고 있다.

대표작으로는 ‘동중동·정중동(動中動·靜中動)’ (2016), ‘녹색 캐비닛(The Green Cabinet)’ (2014), ‘동굴 속 동굴(CAVE into the cave)’(2013) 등이 있다.

작가는 ‘커스텀멜로우 H-스토어’ 안에서 불완전함 속에 새로움이 창조되는 현재의 시대정신을 발굴하는 현장을 표현하기 위해 영상과 회화의 모호한 경계로 공간을 채웠다.

디지털 미디어의 기술과 다양한 사물로 표현한 회화적 요소가 커스텀멜로우의 패션과 감성으로 어우러져 공간을 입체적이고 아름답게 꾸민 것이다.

커스텀멜로우의 브랜드 매니저 김현 부장은 “매장에서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문화 컨텐츠를 통해 자연스럽게 전달하고자 했다”며 “고객들이 커스텀멜로우 매장 내 새로운 문화공간을 통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cent Posts

5월, 멋남들의 결혼식 하객룩 추천

[사진출처=이민호 개인 SNS, 보스] 어버이날, 어린이날, 스승의 날 등 수 많은 기념일이 떠오르는 가정의 달이…

2024년 4월 19일

디올 쇼 참석한 ‘뉴진스 해린’, 뭐 입었나

프랑스 럭셔리 패션하우스 디올(DIOR)의 2024 가을 여성 컬렉션 쇼에 참석한 디올 앰버서더이자 뉴진스(NewJeans) 멤버 해린의…

2024년 4월 19일

로마 수놓은 ‘샤이니 민호’ 패션 화보

[사진제공=코스(COS)] COS(이하 ‘코스’)가 샤이니 민호와 로마에서 촬영한 패션 화보를 공개했다. 민호는 지난 달 로마에서 열리는…

2024년 4월 19일

더보이즈 현재, 빛나는 피부 뷰티 화보 공개

[사진제공=매거진 싱글즈, 티르티르]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싱글즈>가 티르티르 메이크업 라인의 첫 번째 뮤즈가된 더보이즈 현재의 내추럴하고…

2024년 4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