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지 - 브라운 컬러로 일주일 데일리룩 완성하기

계절에 따라 인기를 끄는 컬러는 상대적으로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가을하면 떠오르는 색은 단연 베이지·브라운이라 할 수 있다. 가을의 포근한 분위기를 가장 잘 나타내며, 커피의 깊은 향을 떠올리게 하는 베이지·브라운 컬러를 활용해 패셔너블한 가을 데일리룩을 완성해보자.

베이지 - 브라운 컬러로 일주일 데일리룩 완성하기 | 1
<사진제공=롯데홈쇼핑>

베이지와 브라운은 다른 컬러와 함께 매치하기 쉬워 직장인들에게 사랑 받는 컬러 중 하나이다. 너무 밝아 부담스럽지도 않고, 그렇다고 너무 어둡지도 않은 톤은 다양한 아이템과 조화롭게 잘 어울려 고급스러우면서도 우아한 오피스룩을 완성시켜 준다.

특히 베이지와 브라운은 뉴트럴 톤에 속해 작년부터 올해까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는 얼씨룩 트렌드를 대표하는 컬러로 손꼽힌다. 때문에 두 색상을 적절히 활용한다면 트렌디한 오피스룩을 손쉽게 연출할 수 있다.

한 가지 톤으로 전체 패션을 완성해도 무방하지만, 매치하는 아이템에 따라 채도에 조금씩 차이를 두면 한층 스타일리시해 보일 수 있다는 점! 셋업 수트부터 니트, 블라우스, 팬츠까지 다채로운 베이지·브라운 아이템을 활용해 매일 새로운 오피스룩에 도전하자.

<사진제공=롯데홈쇼핑>

베이지나 브라운 아이템 한 가지로 다양한 코디를 연출하려면 가장 심플한 디자인을 고르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클래식한 가디건 하나면 포멀한 슬랙스, 캐주얼한 데님부터 원피스나 스커트까지 그 어떤 하의와도 매치가 가능해 하나의 아이템으로 일주일치 코디를 해 볼 수 있다.

베이지·브라운과 잘 어울리는 컬러로는 아이보리, 버건디, 그린 등이 있는데, 너무 밝은 톤보다는 차분한 컬러들로 매치해야 은은하면서도 조화로운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베이지와 브라운을 한층 캐주얼하게 풀고 싶다면 블루 계열의 색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데님이나 네이비 같이 톤 다운된 블루는 허용되지만, 쨍한 코발트 블루나 파스텔 블루는 금해야 한다는 것.

함께 무채색 아이템을 섞어주면 따뜻한 베이지·브라운과 차가운 블루 사이에서 중화 작용일 일으켜 더욱 감각적인 컬러 매치가 완성된다.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cent Posts

올 여름 우리 여행룩, 이 느낌 어때?

[사진제공=써스데이 아일랜드(Thursday Island)] 자유롭고 내추럴한 감성의 컨템포러리 브랜드 '써스데이 아일랜드(Thursday Island)'가 스페인 휴양지 시체스로 떠난…

2024년 4월 20일

박보검, 오버사이즈 맥코트로 완성한 공항 패션

[사진제공=셀린느(CELINE)] 배우 박보검의 화보 같은 출국길이 포착 됐다. [사진제공=셀린느(CELINE)] 지난 4월 18일 밤, 박보검은 뮤직뱅크…

2024년 4월 20일

5월, 멋남들의 결혼식 하객룩 추천

[사진출처=이민호 개인 SNS, 보스] 어버이날, 어린이날, 스승의 날 등 수 많은 기념일이 떠오르는 가정의 달이…

2024년 4월 19일

디올 쇼 참석한 ‘뉴진스 해린’, 뭐 입었나

프랑스 럭셔리 패션하우스 디올(DIOR)의 2024 가을 여성 컬렉션 쇼에 참석한 디올 앰버서더이자 뉴진스(NewJeans) 멤버 해린의…

2024년 4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