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버스 X 파리아 파르자네’ 콜라보레이션 공개

스트릿 문화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컨버스(CONVERSE) 가 남성복 디자이너 파리아 /파르자네(paria /FARZANEH) 와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공개했다.

파리아 /파르자네는 런던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남성복 디자이너로 이란 문화를 배경으로 전개하는 브랜드이다. 파리아 /파르자네는 이번 협업을 통해 이란의 배경과 모던한 감각의 유틸리티 스타일을 조합시켜 컨버스 프로레더 X2와 어패럴을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탄생시켰다.

컨버스 X 파리아 /파르자네 프로레더 X2테크는90년대 스포츠웨어와 이란의 전통에서 영감을 받은 실용적인 집업 디자인으로 독특한 아웃솔과 함께 선구적인 패션을 완성했다. 네오프렌 소재의 부츠형 스타일로 세련된 컬러 그래디언트 프린트와 스웨이드 디테일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제품 내부와 삭 라이너에는 전통적인 우드 블로킹 기법으로 제작된 파리아 /파르자네의 시그니처 이란식 페이즐리가 더해졌다.

컨버스 X 파리아 /파르자네 컬렉션 어패럴은 집업 후드, 플리스, 티셔츠로 크로스백도 함께 출시된다. 모두 90년대 스포츠 스타일과 융합된 이란 전통의 스타일로 중동의 문화가 느껴지는 시그니처 페이즐리 프린트가 더해져있는 것이 특징이다. 의류는 기능성을 보완하기 위해 따뜻하고 부드러운 465 GSM 프렌치 테리가 사용되었다.

디자이너 파리아 파르자네는 “예쁜 것을 추구하는 것이 아닌, 현대 사회에서 요구하는 실용적인 기능과 본질에 충실한 디자인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세계적인 투쟁이 현실이라면, 실용성은 본질적으로 가장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라고 언급했다.

‘컨버스 X 파리아 /파르자네’ 컬렉션은 9월 9일부터 컨버스 온라인 스토어와 컨버스 오프라인 (홍대, 서면), 케이스스터디, 카시나1997압구정, 웍스아웃 라이즈, 10CC 청담, CDG 한남, 애딕티드에서 만나볼 수 있다.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cent Posts

뉴진스 혜인의 섹시한 블랙진 재킷

[사진출처=뉴진스 혜인 개인 SNS] 블랙 컬러의 진 재킷과 그레이톤의 카고 팬츠를 스타일링해 트렌디한 스트리트 스타일…

2024년 3월 22일

오늘자 효민 OOTD, 스커트에 바지 더하기

[사진출처=효민 개인 SNS] 패셔니스타 효민의 오늘 OOTD는 진팬츠에 미디스커트를 레이어링한 스타일리시한 룩이다. [사진출처=효민 개인 SNS]…

2024년 3월 22일

프레드, 인생 여정 담은 ‘선샤인 주얼러’ 공개

[사진제공=프레드] 모던 주얼러 크리에이터 프레드가 인생 가운데 맞이하게 되는 특별한 순간들과 태양이 펼쳐내는 찬란한 빛에…

2024년 3월 22일

세계 물의 날 기념, 플리츠마마의 ‘제로블랙 에디션’

[사진제공=플리츠마마(PLEATS MAMA), 플리츠마마 ‘제로블랙 에디션’ 캠페인] 플리츠마마(PLEATS MAMA, 대표 왕종미)가 환경에 끼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지속…

2024년 3월 2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