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대세는 숏, 숏 아우터 스타일링 팁

올해도 대세는 숏, 숏 아우터 스타일링 팁 | 1
<사진제공=아우터 MLB, 엔에프엘 / 머플러 비욘드클로젯 / 모자 MLB / 신발 엠무크 / 가방 하이칙스>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면서 아우터를 찾는 소비자들이 급증했다. 불과 몇 년 전까지도 겨울철 필수 방한용품으로 여겨졌던 검은색 롱패딩의 인기가 저물고 숏패딩이 인기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지속되는 뉴트로 열풍과 함께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이 가능한 숏 아우터가 MZ 세대를 중심으로 겨울 트렌디 아이템으로 꼽히는 가운데 센스 있는 숏 아우터 스타일링에 대해 알아보자.

아웃도어 패션 업계에서는 앞다퉈 다채로운 스타일의 숏 아우터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숏패딩은 보온성과 특유의 볼륨감을 특징으로 매치하는 하의와 액세서리에 따라 출근 룩부터 캐주얼 룩까지 다양하게 연출이 가능하다. 리버시블 숏 다운의 경우 취향에 따라 플리스 또는 다운으로 선택하여 착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다. 또한, 컬러감이 있거나 패턴이 있는 과감한 스타일도 인기를 끌고 있다.

숏 아우터에 추위가 걱정이라면, 머플러와 퍼 아이템을 더해보는 것도 방법이다. 무채색 숏 아우터에 컬러감 있는 머플러를 포인트로 더한다면 따뜻한 겨울 무드를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이번 시즌에는 퍼 슈즈부터 모자, 가방까지 추위에 맞설 다양한 패션 아이템들이 대거 출시됐다. 심플한 디자인의 숏 다운에 퍼 슈즈를 착용한다면 편안함은 물론 포근함도 더해 트렌디한 겨울 꾸안꾸 룩을 완성시킬 수 있다. 모자와 가방도 마찬가지로 데일리 룩부터 원마일웨어까지 소화 가능해 숏 아우터에 매치할 포인트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cent Posts

그녀들의 스카프 활용법 : 문가영, 정려원, 손나은

[사진출처=문가영 개인 SNS] 얇은 스카프를 벨트나 머리끈으로 활용하는 아이디어는 작은 변화로 멋진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2024년 4월 10일

김나영, 벚꽃 나들이 룩

[사진출처=김나영 개인 SNS] 봄 나들이 하기 딱 좋은 요즘. 가벼운 차림으로 봄 나들이에 나선 김나영.…

2024년 4월 10일

이준호, 세련미 넘치는 럭셔리한 공항패션

[사진제공=피아제(PIAGET)]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가 있는 오늘 10일 오전, 피아제 앰버서더인 가수 겸 배우 이준호가…

2024년 4월 10일

고현정 공항 패션, 미모 빛나는 트렌디한 룩

[사진제공=티파니(Tiffany&Co.)] 지난 9일, 배우 고현정은 도쿄 노드(Tokyo NODE) 갤러리에서 열리는 전시 행사 참석 차 김포국제공항을…

2024년 4월 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