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칸타라, 2023 S/S 시즌 컬렉션 ‘와일드’ 공개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알칸타라가 2023 S/S 시즌 알칸타라 소재 컬렉션 ‘와일드(Wild)’를 14 일(현지시간)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혁신과 발전을 위한 소재의 새로운 가능성을 선보이며 알칸타라와 패션 업계의 연결고리를 강화했다.

2023 S/S 시즌 컬렉션 ‘와일드(Wild)’는 야생의 불가측성과 생명력, 그리고 도심 정원의 편안함과 고요함을
테마로 한다. 상충하는 두 가지 콘셉트는 이탈리아 장인정신(savoir faire)을 만나 변화무쌍한 알칸타라 컬렉션속에서 불가분의 관계로 표현됐다.

알칸타라는 고전적인 컬러 블랙과 화이트부터 신선한 과일, 푸른 잔디, 맑고 푸른 하늘을 연상시키는 풍부한 색감을 사용하여 원단에 혁신과 생기를 더했다. 이렇게 쾌활하면서도 실험정신이 느껴지는 삼십여 가지의 원단은 하나의 책자에 담겨 고급스러운 컬렉션을 완성했다.

‘와일드’ 컬렉션의 주 모티브(leit motiv)는 글로시(Glossy), 매트(Matt)한 금속 박편, 애니멀과 플로럴 패턴,
화사한 색감의 스터드, 스프레이 효과와 번짐, 엠보싱 등 다양성이 강화된 요소들과 기술의 만남이다. 알칸타라 소재는 이러한 다양성을 바탕으로 패션, 자동차, 인테리어 디자인, 전자제품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되며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한편, 이번 컬렉션은 획기적이고 독특한 알칸타라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세련되면서도 정제된 디자인의
바인더로 구성된 서프라이즈 박스를 통해 제공된다.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cent Posts

반스, 새로운 컬렉션 ‘스트리트 빈티지’ 출시

[사진제공=반스(Vans)] 오리지널 액션 스포츠/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반스(Vans)가 도쿄 디자인 컬렉티브(Tokyo Design Collective, 이하 TDC) 라인의 새로운…

2024년 4월 9일

돌체앤가바나, 브랜드 최초의 전시 ‘From the Heart to the Hands: Dolce&Gabbana’ 공개

[사진제공=돌체앤가바나] 이탈리안 럭셔리 브랜드 돌체앤가바나가 4월 7일(일)부터 7월 31일(수)까지 브랜드 최초의 전시 ‘From the Heart…

2024년 4월 9일

“내 삶의 주인공은 나” 스튜디오 톰보이 ‘I AM’ 캠페인 공개

[사진제공=스튜디오 톰보이(STUDIO TOMBOY)] “천만 번을 변해도 나는 나, 이유 같은 건 없다.” 1993년 패션업계에 새…

2024년 4월 9일

성수동 ‘뗑 이돌 스튜디오’ 팝업에서 만난 ‘카즈하’

글로벌 뷰티 브랜드 랑콤(LANCÔME)이 신제품 ‘NEW 뗑 이돌 울트라 웨어 롱라스팅 파운데이션’ 출시를 기념해 ‘뗑…

2024년 4월 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