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육스네타포르테, 2020년 온라인 럭셔리 마켓 1위 넘본다

육스네타포르테 그룹(Yoox Net-a-Porter Group, 이하 YNAP)은 2020년까지 온라인 럭셔리 마켓 1위를 목표로 잡았다.

베인엔컴퍼니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관광객의 감소, 중국의 경기 침체, 백화점 왕래 및 이동 소비자 행동 감소에 따라 시장은 올해 단 2% 성장에 머물 것이며, 2020년까지 2~3 퍼센트의 소폭 성장을 이어 갈것으로 예상된다.

경기 둔화에도 불구하고 육스네타포르테 그룹은 마켓 탈환 1위 도전에 나섰다.

런던에 본사를 둔 럭셔리 전자상거래 업체는 최근의 경기 둔화 추세를 초월해 향후 5년 동안 매년 17~20% 매출 성장을 목표로, 2015년 8% 상승에 머물렀던 영업 이익율을 2020년에는 11~13%로 강화하는 5개년 계획을 발표했다.

현재 육스네타포르테그룹은 온라인 소매업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베인엔컴퍼니에 따르면 온라인 럭셔리 매출이 2020년에 15%라는 훨씬 더 건강한 비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보고서에는 육스네타포르테의 CEO 페데리코 마르체티(Federico Marchetti)는 "우리는 선도적인 모바일을 통해 온라인 럭셔리 마켓보다 더 빠르게 성장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언급했다. 회사는 '개선된 변화, 고객 참여와 유지'를 강화하기 위해 선택과 집중을 통해 모바일 부문을 더욱 더 가속화시킬 계획이다“고 말했다.

현지화된 컨텐츠 뿐 아니라 고객 데이터를 이용한 개인 맞춤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다. 물론 전반적으로 향상된 경험을 위한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예를들어 네타포르테(Net-a-Porter)와 미스터포터(Mr Porter) 고객의 경우에 이것은 '가장 소중한 고객'을 위한 퍼스널 쇼퍼와 현지 앱을 통해 제공되는 스타일 조언을 의미한다. 신제품(New product) 인-시즌 비즈니스를 의한 파인 주얼리와 시계 도입(Net-a-Porter and Mr Porter), 새로운 인-하우스 미스터 포터(Mr Porter)와 더아웃넷(The Outnet)의 인-하우스 라벨 아이리스앤잉크가 모두 눈에 띄게 수익을 높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국제적 확장(International expansion) 올해 초 중동의 거대 리테일러 업체 알라바 엔터프라이즈(Alabbar Enterprises)에 4%의 지분을 매각한 후, 육스네타포르테그룹은 중국과 나머지 이사아 태평양 지역의 나머지 부분을 더욱더 확장할 뿐 아니라 중동 지역에서 사업을 크게 확장시킬 계획이다.

34 Views
7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