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쇼핑몰 CEO부터 교수∙컨설턴트 등 전문가의 노하우 전수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전문가가 온라인 창업자에게 각종 사업 노하우를 전수하는 교육 프로그램 '전문가를 만나다' 6종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교육에는 수년째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 중인 사업자부터 교수, 마케팅/재무 컨설턴트 등 전자상거래 각 분야 전문가가 강사로 참여한다. 카페24 창업센터 동대문점 현장 또는 화상 라이브 방식으로도 전문가와의 대담 참여가 가능하다.

20일의 '마케팅 홍보, EC콘써트' 강의에서는 여성의류 쇼핑몰 '세여자몰'의 창업자인 최광종 대표가 현장 중심의 마케팅 기법을 설명한다. 구체적으로 ▲유명인 인스타그램 활용 마케팅 ▲트위터 리트윗의 전파 확산 ▲대기업과의 컬래버레이션 전략 등 내용으로 사업자의 소셜 서비스(SNS) 활용의 극대화 등의 노하우를 다룰 예정이다.

이어서 오는 26일에 열리는 '재무계획' 강의는 대학에서 패션비즈니스를 강의하는 전중열 교수가 손익분기 설정, 비용 계획 등 사업에 필요한 재무 핵심으로 구성했다. 특히 재무계획이 필요하지만 관련 전문성이 부족한 사업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필요한 각종 재무 지표를 실습 위주로 전한다.

오는 28일의 '돈 버는 인스타 마켓의 비밀' 강의는 패션창업 연구소를 운영 중인 최효진 대표가 입 소문 내기에 유리한 인스타그램 콘텐츠 작성 방법을 사례로 강의한다. 사업에 바로 반영 가능한 ▲스마트폰으로 영상 만들기 ▲인스타 라이브 방송법 ▲팔로워 늘리는 글 쓰기 ▲잠재적 타깃 정확히 파악하기 등의 비결이 공개된다.

이 외에도 29일에는 인플루언서 활용 우수 사례가, 30일에는 국내외 마켓플레이스에서 매출을 함께 높이는 전략이 소개된다.

이 같은 전문가 교육은 온라인 사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부터 온라인 쇼핑몰의 성장세를 높이려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전망이다. 본인 사업 상황에 대한 분석과 필요한 상세 전략을 현장에서 논의할 수 있기에 효과는 더욱 커질 수 있다.

권계영 카페24 창업컨설팅연구소장은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를 비롯한 전문가들이 직접 경험한 내용의 강의는 실제 사업에 빠르게 도입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강사진의 커리큘럼으로 온라인 사업자의 노하우 전수 폭을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페24의 온라인 창업 교육은 카페24 창업센터 홈페이지나 유선문의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4 Views
7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