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액티브 모두 걸즈’ 프로그램 전개

나이키, ‘액티브 모두 걸즈’ 프로그램 전개 | 1

나이키코리아가 10월 11일 ‘세계 소녀의 날’을 맞이하여 모든 아이들이 평등한 환경에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나이키의 아동 스포츠 지원 프로그램 ‘액티브 모두(Active Modoo)’를 통한 걸즈 스포츠 세션 ‘액티브 모두 걸즈(Active Modoo Girls)’를 진행한다.

세계 소녀의 날에 앞서 오는 9일, 서울 소재 초등학교에서 초등 및 중등 여학생을 대상으로 축구 놀이 및 스포츠 참여 세션을 마련해 아이들에게 스포츠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본 세션 전에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여자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스포츠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필요한 코칭의 중요성과 기술을 강조하는 코칭 걸즈 가이드(Coaching Girls Guide) 트레이닝도 함께 실시된다. 해당 세션뿐만 아니라 남양주, 시흥, 용인 등 경기 지역 아동 센터와 연계한 놀이 세션도 진행할 예정이며, 소녀들을 위한 스포츠 세션은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방면으로 지속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건강한 신체활동이 아이들의 내재된 잠재력과 자신감을 이끌어 낸다고 믿는 나이키는 다음 세대로 스포츠를 확장한다는 목표 아래 아이들이 즐겁게 뛰놀며 도전하는 힘을 배우고,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투자를 지속해왔다. 특히 모든 아이들이 포용적이고 평등하게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상대적으로 신체 활동 참여율이 저조한 여자 어린이들의 스포츠 참여를 돕고 지역 기반의 스포츠 커뮤니티를 제공하는 데 힘쓰고 있다.

그 일환으로 나이키코리아는 지난 5월 액티브 모두(Active Modoo) 프로그램을 정식으로 선보이며 아이들의 스포츠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한 여러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학교 및 방과 후 지역사회 커뮤니티와의 연계를 통해 아이들이 직접 스포츠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참여 활동 및 학부모를 비롯해 아이들을 가르치는 어른들이 아이들에게 포용적인 놀이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도록 양질의 코칭 기술을 제공하는 지원 활동 등이 주로 이루어진다.

나이키는 모든 아이들의 동등한 스포츠 참여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아이들의 필요를 먼저 생각하고 아이들이 마주한 스포츠에 대한 장벽을 허물기 위해 다양한 참여 활동을 계속해서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cent Posts

뉴진스 혜인의 섹시한 블랙진 재킷

[사진출처=뉴진스 혜인 개인 SNS] 블랙 컬러의 진 재킷과 그레이톤의 카고 팬츠를 스타일링해 트렌디한 스트리트 스타일…

2024년 3월 22일

오늘자 효민 OOTD, 스커트에 바지 더하기

[사진출처=효민 개인 SNS] 패셔니스타 효민의 오늘 OOTD는 진팬츠에 미디스커트를 레이어링한 스타일리시한 룩이다. [사진출처=효민 개인 SNS]…

2024년 3월 22일

프레드, 인생 여정 담은 ‘선샤인 주얼러’ 공개

[사진제공=프레드] 모던 주얼러 크리에이터 프레드가 인생 가운데 맞이하게 되는 특별한 순간들과 태양이 펼쳐내는 찬란한 빛에…

2024년 3월 22일

세계 물의 날 기념, 플리츠마마의 ‘제로블랙 에디션’

[사진제공=플리츠마마(PLEATS MAMA), 플리츠마마 ‘제로블랙 에디션’ 캠페인] 플리츠마마(PLEATS MAMA, 대표 왕종미)가 환경에 끼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지속…

2024년 3월 2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