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한 대학생들의 HOT한 스타일링

20131211_korean universy fashion (2)학생들의 패션이 움츠러드는 시기이다. 각종 송년 모임과 기말고사가 있는 12월에는 활동하기에 편리하면서도 스타일과 보온성을 모두 만족시켜주는 코디가 필요하다. 그런 아이템으로는 ‘다운’만한 것이 없다. 잘 입으면 본전, 잘못 입으면 패션 테러리스트가 될 수도 있는 다운의 캠퍼스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다운점퍼가 최적의 아이템이다. 다양한 브랜드에서 다운점퍼를 출시하면서 그야말로 다운점퍼의 홍수 속에 빠진 요즘, 캠퍼스 분위기를 훈훈하게 만들어줄 다운점퍼 스타일링이 주목 받고 있다.

보온성이 장점인 다운이 좋지만, 부피감이 부담스러웠던 여대생이라면 레깅스와 스니키진을 매치해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 캐주얼한 다운점퍼에 가죽소재의 레깅스나 체크 무늬의 스키니진을 함께 코디 하면 슬림 하면서도 개성 있는 캠퍼스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다. 활동성을 강조해서 좀 더 가벼운 스타일링을 원한다면 다운 베스트를 추천한다. 가벼우면서도 따뜻한 오리털다운 베스트는 입고 벗기에 편리하고, 매치하기에도 쉬워 활용도가 높다.

어떤 옷에도 매치하기 쉬운 야상스타일의 다운점퍼는 대학생들의 필수 아이템이다. 여기에 체크무늬 셔츠와 두께감 있는 니트를 매치하면 보온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살릴 수 있다. 어두운 컬러 때문에 밋밋한 느낌이 든다면, 아웃도어 느낌의 윈터 부츠나 컬러풀한 퍼 스니커즈로 포인트를 주어 트렌디하게 연출할 수 있다.

사진제공: 포니

스포티한 다운점퍼는 컬러풀한 제품으로 밋밋한 겨울 스타일에 생기를 불어넣을 수 있다. 수업 발표가 있거나 공식적인 자리에 참석할 때에는, 정장 위에 다운점퍼를 걸치면 훈남 선배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겨울하면 떠오르는 노르딕 패턴은 단조로운 다운점퍼의 포인트가 되면서, 따뜻한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노르딕 패턴이 가미된 다운점퍼와 미니스커트 또는 심플한 원피스를 매치하면 겨울에도 상큼한 여대생 룩을 완성할 수 있다.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cent Posts

블랙핑크 ‘로제’의 새로운 "티파니 타이탄"

[사진출처=로제 개인 SNS] [사진제공=티파니(Tiffany)] 블랙핑크 로제가 착용한 볼드하고 화려한 디자인의 주얼리는 주얼리 하우스 티파니와 가수이자…

2024년 5월 3일

샤넬 크루즈 컬렉션 쇼 참석한 ‘고윤정’, 이 미모 실화임?

[사진출처=고윤정 개인 SNS] [사진제공=샤넬(CHANEL)] 배우 고윤정이 프랑스 마르세유에서 진행된 샤넬(CHANEL)의 2024/25 크루즈 컬렉션 쇼에 참석해…

2024년 5월 3일

뉴진스 다니엘, 흑백 사진 속 매혹적인 자태

[사진제공=셀린느] 5월 3일,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셀린느(CELINE)는 브랜드의 글로벌 엠버서더, 뉴진스(NewJeans)의 다니엘과 함께한 새로운 캠페인…

2024년 5월 3일

여자 아이들 ‘미연’, 섹시 화보 공개

[사진제공=지미추] 5월 2일, 지미추는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 ‘미연’과 함께한 SUMMER 24 캠페인 화보를 공개했다. [사진제공=지미추]…

2024년 5월 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