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콘진원, KOCCA 메타버스 패션 페스티벌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를 메타버스에 한데 모아 만나볼 수 있는 ‘KOCCA 메타버스 패션 페스티벌(이하 KMFF 2022)’를 12월 15일부터 1월 31일까지 운영한다.

KMFF 2022는 ‘패션 그리고 메타시티(Fashion & The Metacity)’를 주제로 시간과 공간을 넘나드는 가상의 공간에서 펼쳐지는 패션콘텐츠 전시회다.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20개와 유통 플랫폼, 엔터테인먼트가 결합 되어 패션을 주제로 한 새롭고 다차원적인 경험과 콘텐츠를 제공하고, 나아가 공간의 제약이 없는 메타버스를 통해 글로벌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장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KMFF 2022는 이메일 계정과 웹브라우저가 설치된 PC나 모바일 기기만 있으면 별도의 앱이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바로 메타버스에 접속할 수 있다. 이용자는 자신의 개성과 MBTI를 담은 아바타를 만들어 메타버스 월드에 접속하고, ▲패션시티 ▲쇼핑시티 ▲엔터시티 세 가지 존으로 구성된 가상세계 속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접하게 된다.

버추얼 쇼룸부터 패션쇼, 쇼핑, 공연 등 다양한 즐길 거리까지

20개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와 함께 완성한 패션시티에서는 브랜드의 개성과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버추얼 쇼룸들을 자유롭게 누빌 수 있다. 개별 브랜드 쇼룸에서 제품을 직접 착용해보고 연결된 유통 채널을 통해 실물 제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으며, 메타버스를 위한 한정 아이템도 존재한다.

참가 브랜드는 ▲그리디어스 ▲노앙 ▲더스튜디오케이 ▲두칸 ▲듀이듀이 ▲라이 ▲본봄 ▲분더캄머 ▲뷔미에트 ▲비스퍽 ▲비욘드클로젯 ▲석운윤 ▲시이안 ▲시지엔이 ▲쎄쎄쎄 ▲얼킨 ▲오픈플랜 ▲유가당 ▲잉크 ▲키셰리헤 등이다.

쇼핑시티는 유통 플랫폼 ▲한섬 EQL ▲더현대 서울 ▲오사카 한큐의 공간이다. 연동된 온라인 쇼핑 채널인 EQL과 한큐 온라인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물리적 제약 없는 쇼핑을 즐길 수 있으며, 세계적 패션 모델 신현지, 박희정, 정소현, 수민 등이 소속된 고스트 에이전시와 협업한 20개 브랜드의 패션쇼도 감상 가능하다.

엔터시티에서는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로 페스티벌의 분위기를 한껏 즐길 수 있다. 콘진원에서 지원하는 ‘컨셉코리아 뉴욕’의 패션쇼를 비롯해 SKT 이프랜드와의 협업으로 구현한 가수 ‘효린’의 공연이나, CJ ENM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콘텐츠도 만날 수 있다.

더현대 서울·오사카 한큐백화점 팝업스토어로 소비자 접점 확대

KMFF 2022는 메타버스를 넘어 현실 세계로 확장된 경험도 제공한다. 12월 29일부터 1월 11일까지 더현대 서울에서, 1월 4일부터 10일까지는 오사카 한큐백화점에서 팝업스토어를 비롯한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더현대 서울 지하 2층 아이코닉존에서 시작되는 팝업스토어는 메타버스에 존재하던 쇼핑시티를 현실에서 입체적으로 구현했으며, 이와 함께 비주얼 아트 타워, 브랜드별 쇼룸, 참여 디자이너들의 프로모션 오프닝 이벤트가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다. 오사카 한큐백화점에서는 글로벌 탑모델인 박희정과 일본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6개 브랜드 디자이너, 일본 패션 관계자 및 인플루언서가 참여하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콘진원 김락균 대중문화본부장은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거점을 통해 K-패션을 이끄는 디자이너와 브랜드들에게 글로벌 소비자들과의 연결고리를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무한한 확장성을 가진 메타버스와 연계한 다양한 콘텐츠로 다채로운 재미와 K-패션의 가치를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109 Views
6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