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컨버스, 아더에러 첫 번째 협업 컬렉션 출시

컨버스, 아더에러 첫 번째 협업 컬렉션 출시 | 1
사진제공 컨버스

스트릿 문화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컨버스(CONVERSE)가 크리에이티브 패션 브랜드 아더에러(ADER ERROR)와 첫 번째 컬렉션을 글로벌 런칭한다.

전 세계가 주목하는아더에러는 패션뿐만 아니라 공간과 디자인 그리고 콘텐츠 등 다양한 방법과 형태로 새로운 문화의 경험을 제안하는 브랜드이다. 이번 협업은 ‘Create Next :The new is not new’라는 컨버스와 아더에러의 두 브랜드의 슬로건에서 착안해, 새로움을 창조하기 위해서는 과거를 돌아본다는 철학을 통해 컬렉션을 전개한다.

컨버스, 아더에러 첫 번째 협업 컬렉션 출시 | 2
사진제공 컨버스I

이번 컨버스 X 아더에러 협업은 아더에러만의 재편집 정신이 깃든 디자인을 반영한척 70와 모두의 체형에 맞도록 디자인된 모던한 핏의 젠더 프리 셰입스(SHAPES) 어패럴 컬렉션으로 구성된다. 특히 아더에러는 컨버스 셰입스 컬렉션의 최초 협업 파트너로서 유니섹스 감성으로 디자인에 접근하여 전통적인 디자인 한계를 최소화하고 표현의 길을 열어주는 지점에서 시너지를 발휘한다.

익숙한 것에서 받은 영감으로 탄생한 ‘컨버스 X 아더에러 척 70’은 유니크한 레이어드 디테일을 접목해 아이코닉한 척 70 을 새롭게 해석했다.

오래된 척의 모습을 오마주한 스웨이드 디자인, 자유롭게 분리가 가능한 파츠와 빈티지한 마감 처리가 돋보이는 유광 폭싱 등 일련의 불완전한 디테일들을 통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노화하는 것의 미학을 담아냈다.

컨버스, 아더에러 첫 번째 협업 컬렉션 출시 | 3
사진제공 컨버스

또한, 빈티지한 느낌의 유광 폭싱 위에 ‘The new is not new’슬로건이 그래픽프린트처리되어 있고 힐 스테이에도 그래픽을 자수로 수놓았다. 스웨이드 소재의텅에는 이번 콜라보레이션 커스텀 로고가 양쪽 다르게 들어가 있고 커스텀 슈레이스 클립, 아더에러의 디지털 그래픽이 적용된 투명한 아웃솔 등디테일한 특징을 찾아볼 수 있다.

컨버스 X 아더에러 어패럴 셰입스 컬렉션은 익숙한 것에서 받은 영감을 바탕으로 모든 체형에 어울리도록 디자인된 모던한 핏으로 선보인다.

‘셰입스바시티자켓’은 아더에러의 시그니처 아더 블루 컬러와 화이트 컬러를 활용했다. 중앙에 부드러운 테리 소재, 그와 대비되는 트윌 장식으로 소매와 측면이 디자인되었다. 우측 어깨 뒷면에 더해진 콜라보레이션 우븐 라벨, 후면 중앙 하단에 단색으로 수놓은 컨버스 워드 마크 자수 등 고유의 디테일을 더했고 어깨 쪽의 플리츠 디테일은 유연한 움직임과 최적의 착용감을선사한다.

컨버스, 아더에러 첫 번째 협업 컬렉션 출시 | 4
사진제공 컨버스

‘셰입스 티셔츠’는 전반적으로 모던한 디자인에 체인 스티치 로고와 아더에러 펠트 아플리케 레터링이 결합된 중앙 그래픽이 돋보인다. 오른쪽 등에우븐라벨, 왼쪽 팔에는 협업 커스텀 로고가 새겨져 있다.

컨버스 X 아더에러 ‘셰입스 풀오버 후디 & 팬츠’는 그레이 톤에 블루 컬러의 체인스티치로고가 적용된 디자인이다. 후디는 아더에러 펠트 아플리케 레터링이 결합된 중앙그래픽, 우측 어깨 뒷면에 더해진 콜라보레이션 우븐 라벨, 커스텀 아더에러 에글릿이 적용된 후드 드로 코드 등 바시티 자켓, 티셔츠와 비슷한 디테일들을 찾을 수 있다.

팬츠는 우측무릎뒤에 콜라보레이션 우븐라벨을 부착해 유니크함을 더했고 발목 뒤쪽에는 대비되는 색상의 콜라보레이션 라이선스 플레이트 러버 패치로 디자인에 포인트를 주었다.

컨버스 X 아더에러 컬렉션은 1월 9일 아더에러 온라인 스토어, 1월 10일 아더에러 오프라인 스토어 중 일부에서 선발매되며, 1월 12일부터 컨버스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371 Views
7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