펙스코사업단, 브랜딩에서 투자유치까지
역량 있는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들의 지속성장을 응원하기 위한 지식 포럼이 오는 3월 3일 대구 펙스코 패션디자인개발지원센터에서 개최된다.
이 포럼은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모라비안앤코 펙스코사업단(단장 신경종)이 주관하며, FDS 참여 디자이너, 패션기업리더 및 산학연 관계자가 대상이다. FDS(FXCO Design Studio)는 패션 디자이너들의 성장과 대구 대표 브랜드 육성을 위한 사업으로서 창작공간부터 시제품 제작, 맞춤형 컨설팅 뿐만 아니라 최우수 기업에 투자유치 지원까지 포함하고 있다.
특히 이번 포럼은 △브랜딩 △BM 설계 △재무제표 경영 △투자유치 △실전 이커머스 등 최근 변화된 디지털 생태계에서 디자이너들이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브랜드 경영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공간과 국경 경계선이 사라진 무한경쟁의 디지털 생태계에서 디자이너들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품질 등 본질도 중요하지만, 브랜드 아이덴티티 기반의 디지털 콘텐츠, 현금수익 중심의 경영 노하우, 스케일업을 위한 투자 전략, 글로벌 이커머스 등 브랜드 경영 전반에 걸쳐 전문성을 갖춰야 한다는 것이 이번 포럼 기획 배경이다.
신경종 펙스코사업단 단장은 “이번 포럼은 새롭게 출범하는 FDS 사업 일환이며, 이번 포럼을 시작으로 브랜딩, BM 설계, 경영, 재무, 이커머스, 풀필먼트, SCM, R&D 등 밸류체인 전반에 걸쳐 전문가 네트워크를 만들어 FDS에 참여하는 디자이너 브랜드의 실질적인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세부 포럼은 모라비안앤코 김우현 본부장의 브랜딩을 시작으로 정인기 디토앤디토 대표의 디지털생태계와 BAMP Biz, 하성호 시몬느인베스트먼트 팀장의 패션투자, 김성호 시작과마무리 대표의 재무제표 경영, 이희택 PXG 파트장의 이커머스 등 전문가들의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