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한발 앞서 알아보는 올봄 슈즈 트렌드

한발 앞서 알아보는 올봄 슈즈 트렌드 | 1
<사진제공=발리, 발리 스니커즈를 신은 세븐틴 도겸>

길었던 겨울이 지나고 옷 차림이 가벼워지는 봄이 찾아왔다. 새로운 계절이 시작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있으니 바로 쇼핑. 산뜻한 봄의 패션을 한층 더 스타일리시하게 만들어줄 봄 슈즈 아이템을 제안한다.

2023년 SS 패션 트렌드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지난 시즌에 이어 계속되는 미니멀리즘의 활약이다. 깔끔하게 정돈된 실루엣을 바탕으로 고급스러운 컬러 팔레트가 주류를 이루고 있는데, 이는 의류에만 해당 되는것이 아니라 신발에도 적용된다고 할 수 있다.

한발 앞서 알아보는 올봄 슈즈 트렌드 | 2
<사진제공=디젤, 디젤 스니커즈를 신은 박재범>

미니멀한 디자인의 슈즈 아이템은 베이직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어떤 스타일에도 쉽게 매치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녔다. 특히 봄에는 활동량이 많아지는 만큼 편하게 신을 수 있는 로퍼나 스니커즈 류가 인기인데, 올해는 미니멀리즘 트렌드를 따라 눈에 띄는 장식이 더해진 제품보다 작지만 포인트 역할을 톡톡히 하는 디테일을 가진 제품을 많이 선보이고 있다.

한발 앞서 알아보는 올봄 슈즈 트렌드 | 3
<사진제공=엠무크(m.mook)>

봄 추천 슈즈 아이템을 알아봤다면, 스타일링 방법에 대해서도 확인이 필요하다. 로퍼와 스니커즈, 두 아이템 모두 유행을 타지 않는 스테디 아이템으로 어디에 매치해도 어색함이 없지만, 시즌 트렌드에 대입시킨다면 한층 패셔너블한 연출이 가능하다. 다가오는 봄 깔끔한 디자인의 로퍼와 와이드 데님 팬츠를 코디해 보자. 릴렉스한 핏과 포멀의 조합으로 꾸안꾸 스타일링의 지침서가 될 것이다.

한발 앞서 알아보는 올봄 슈즈 트렌드 | 4
<사진제공=엠무크(m.mook)>

스니커즈는 트위드 · 쉬폰과 같은 여성스러운 소재의 아이템과 매치해 보길 추천한다. 캐주얼과 페미닌의 역설적인 만남은 스니커즈 고유의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할 것이다.

208 Views
6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