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패션산업협회, 유망 패션디자이너 크라우드 펀딩 지원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는 국내 대표적인 크라우드 펀딩사인 ‘와디즈’와 유망한 패션브랜드의 크라우드 펀딩을 지원한다.
지원내용은 콘텐츠 제작 및 펀딩 부스팅에 필요한 광고 지원 등 성공적인 펀딩을 위한 마케팅 전반을 지원하며, 오는 11월초 펀딩 오픈과 와디즈 공식 홈페이지 내 온라인 전용관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이창양) 지원으로 매년 유망 패션 디자이너 발굴 및 육성 사업인“K패션오디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와디즈 심사를 통해 역대 수상자중 리이, 오버랩, 프럼이스 3개 브랜드를 선정하였다.
선정 브랜드 ‘프럼이스’ 이태형 디자이너는(2019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전세계 수많은 도시와 시골을 여행하며 얻은 영감과 여행자들의 의견을 담아 여행 시 편안함을 제공하기 위한 디자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판매금의 일부를 사회적 활동에 기부하는 브랜드이다. 아울러 미국특허 등 26개 이상의 지식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올해 미국 시장에 처음 진출하였다.
‘오버랩’박정실 디자이너는(2020년 한국패션산업협회장상 수상) 지속가능한 레저스포츠시장의 선순환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업사이클링 프로젝트나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겸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IPX(구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BT21 과 지난 3월 ‘REcycling, REbirth!’ 라는 슬로건으로 ‘RE:BT21′ 제품을 런칭, 패러글라이더 소재를 업사이클한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였다.
런던 Central Saint Martins 출신의 ‘리이’ 이준복 디자이너는’(2021년 대통령상 수상) ‘다시 나를 찾다’라는 컨셉으로 정제된 고급스러움과 절제된 트렌드가 조합된 브랜드이다. 소재와 퀼리티를 우선시하며 최근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하여 개발한 구김이 가지않는 특수한 소재로 CANON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대중에게 많은 공감과 관심을 받았다.
□ 협회는 이번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으로 국내 주요 패션기업과의 투자 매칭 연계, 브랜드 홍보, 국내 유통사와의 K패션오디션 기획전 등 역대 수상자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