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FEATURED

요즘 대세 ‘바시티 자켓’, 지수처럼 예쁘게 입기

요즘 대세 ‘바시티 자켓’, 지수처럼 예쁘게 입기 | 1
<사진출처=지수 개인 SNS>

블랙핑크 지수의 상큼한 데일리 룩이 포착 됐다. 크롭기장의 유니크한 바시티 자켓에 블랙 탑과 미니스커트를 착용 했는데, 블랙핑크 LA콘서트에서 착용했던 브랜드 alo의 따끈따근한 신상이다.

요즘 대세 ‘바시티 자켓’, 지수처럼 예쁘게 입기 | 2
<사진출처=지수 개인 SNS>

바시티 자켓(Varsity Jacket)은 주로 학교나 대학의 스포츠 팀이나 클럽에서 사용하는 스타일리시한 아우터로 주로 얇은 펠트나 플리스 소재로 만들어 진다. 가죽 소재의 소매와 몸통에 대문자로 표시된 글자나 숫자, 팀 로고 등이 담겨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요즘 대세 ‘바시티 자켓’, 지수처럼 예쁘게 입기 | 3
<사진출처=지수 개인 SNS>

특히, 가을철과 같이 날씨가 쌀쌀해 질 때 많이 찾게 되는 이 자켓은 스포츠, 학교 문화 등과 관련이 깊어 학생들과 스포츠 팬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어 왔고, 최근에는 MZ세대들의 많은 사랑을 받으며 대세 아우터로 자리 잡았다.

요즘 대세 ‘바시티 자켓’, 지수처럼 예쁘게 입기 | 4
<사진출처=MLB>

바시티 자켓은 이미 스타일이 강렬하기 때문에 베이직한 아이템들과 조합하여 입으면 좋다. 흰 티셔츠, 크루 넥 스웨터, 기본 청바지 등과 함께 쉽게 스타일링 할 수 있다.

드레시한 룩에도 쉽게 매치할 수 있는데, 예를 들면 블랙핑크 지수가 착용한 것처럼 짧은 플레어 스커트나 슬림한 팬츠와도 잘 어울려 대비가 있는 세련된 룩을 연출 할 수 있다.

요즘 대세 ‘바시티 자켓’, 지수처럼 예쁘게 입기 | 5
<사진출처=MLB>

스트릿 패션과도 잘 어울리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진이나 조거 팬츠와 같은 스트릿 웨어와 조합하면 편하면서도 힙한 가을 데일리 룩으로 이만한 것이 없다.

바시티 자켓을 스타일링 할 때, 기분이나 그날의 컨셉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의 슈즈를 선택할 수 있는 것도 재미있는 포인트다. 어떤 슈즈를 선택 하느냐에 따라 룩의 느낌이 완전히 바뀔 수 있기 때문에 슈즈 초이스에 특히 신경을 써야 한다.

다음 주 출근길에는 이 다재다능한 바시티 자켓을 블랙핑크 지수 처럼 예쁘고 세련되게 스타일링 해보자.

75.2k Views
7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