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스마라, 2024 ‘매직 서커스’ 컬렉션 공개

막스마라, 2024 ‘매직 서커스’ 컬렉션 공개 | 1
[사진출처=막스마라]

2024년02월05일 이탈리안 럭셔리 패션 브랜드 막스마라가 뉴욕 맨해튼의 휘트니 미술관의 컬렉션 중 가장 사랑받는 작품이자 세계적인 조각가 알렉산더 칼더의 대표적인 작품인 ‘칼더 서커스’에서 영감을 받은 프리폴 컬렉션 ‘매직 서커스’를 공개했다.

[사진출처=막스마라]

‘칼더 서커스’ 작품은 정교한 구성으로 긴밀히 연결된 곡예사들과 그물, 깃발, 카펫, 램프, 악기 등 수백 가지의 소품들이 삼각형 우승기를 매달고 우뚝 솟은 깃대 아래 펼쳐지는데 철사, 나무, 금속, 천, 코르크와 끈 등 재료로 만들어진 각 작품은 개성과 매력을 뿜어낸다.

[사진출처=막스마라]

이번 막스마라의 컬렉션은 칼더의 작품처럼 다채로우며 각각의 룩은 하나의 페르소나가 되어 무대 감독, 강인한 여성, 피에로(Pierrot), 곡예사, 마술사 등 다양한 인물의 개성을 반영한다. 레드, 화이트, 카멜과 블랙 색상의 레오파드 프린트, 과감한 스트라이프, 독특한 도트와 별 패턴을 보여준다. 파니에 구조의 트윌(twill) 원단 쇼츠를 남성적인 블레이저 안에 넣어 입고 미니 파레오와 함께 매치해 과감하게 연출했다.

[사진출처=막스마라]

포플린(poplin) 셔츠 드레스에는 파이 크러스트 프릴(pie crust frill)을 달아 소매에 볼륨감을 주었고, 정교하게 재단된 코트 드레스와 함께 연출된 스커트, 비대칭 원숄더 보디슈트, 오간자(organza) 소재 트렌치코트 그리고 턱받이 모양이 덧대어 디자인된 점프슈트 등 모든 아이템이 이번 시즌의 얇은 스트랩의 은색 메리제인과 함께 연출하기에 완벽하다.

[사진출처=막스마라]

시티룩을 위한 여름 드레스부터 서커스 텐트에서 영감받은 화려한 프린트가 새겨진 티셔츠까지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 룩을 제안하는 막스마라의 프리폴 컬렉션은 오는 6월부터 만나볼 수 있다.

류 나라

글로벌 패션트렌드, 마켓 정보를 수집하고 편집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cent Posts

코스 & 더 캐시미어, 고급미 넘치는 모던한 룩들

[사진제공=코스(COS)] 런던 기반의 패션 브랜드 COS(이하 ‘코스’)가 장인정신을 기반으로 현대적인 테일러링을 재해석한 최신 아틀리에 컬렉션을…

2024년 4월 18일

르메르, 한남 플래그십에서 ‘전시’ 연다

[사진제공=르메르(LEMAIRE)] 프랑스 어드밴스드 컨템포러리 브랜드 르메르(LEMAIRE)는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오는 5월 26일까지 첫 전시를 마련했다고…

2024년 4월 18일

손나은의 로맨틱 여름 무드

[사진제공=제이제이지고트(JJ JIGOTT)] 제이제이지고트(JJ JIGOTT)가 배우 손나은과 함께한 2024 여름 캠페인 화보를 공개했다. [사진제공=제이제이지고트(JJ JIGOTT)] 이번…

2024년 4월 18일

디올 2024 가을 여성 컬렉션 쇼 참석한  '해린’

[사진제공=디올(DIOR), 뉴진스 해린] 프랑스 럭셔리 패션하우스 디올(DIOR)이 미국 뉴욕 브루클린 박물관에서 2024 가을 여성 컬렉션…

2024년 4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