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2K 스타일을 비롯하여 화려하고 맥시멀한 트렌드가 한바탕 휩쓸고 지나간 자리에 조용한 럭셔리가 다시 자리 잡기 시작했다. 지난해 급부상한 올드머니 스타일을 시작으로 클래식하고 미니멀한 스타일이 각광받기 시작하며, 데일리한 출근 룩에 미니멀 트렌드가 섞인 오피스코어 스타일이 주목받고 있다. 누구나 옷장 속에 하나쯤 가지고 있을 베이직한 아이템을 활용하여 연출할 수 있는 오피스코어 스타일링 세 가지를 소개한다.
#테일러드 아이템 스타일링
오피스코어에서 빠질 수 없는 핵심 아이템을 꼽으라면 바로 클래식한 무드의 재킷과 슬랙스 팬츠일 것이다. 우영미의 2024 SS 컬렉션에서는 오버사이즈의 테일러드 재킷과 루즈한 팬츠로 차분하면서도 세련된 룩을 선보였다. 오피스코어의 정석대로 입어보고 싶다면, 이처럼 가장 클래식한 테일러드 아이템을 활용하여 코디해 보기를 제안한다.
먼저, 골든구스의 블랙 재킷과 스텔라 맥카트니의 블랙 팬츠를 셋업으로 매치하여 오피스룩의 기본 틀을 잡아주고, 스텔라 맥카트니의 스카이블루 컬러 셔츠를 이너로 활용하여 포멀한 분위기를 더해주자.
추운 날씨에는 쟈니헤잇재즈의 그레이 롱 코트를 걸쳐주면 그 자체만으로도 포인트가 되어줄 것이다. 여기에 메탈 로고가 돋보이는 디스퀘어드2의 뮬 그리고 매력적인 브라운 컬러의 모이나 백을 함께 매치하면 모던하면서도 트렌디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패턴 아이템 스타일링
앞서 소개한 스타일링이 약간 단조롭게 느껴진다면 손정완의 플라워 패턴 블라우스나 사카이의 스트라이프 셔츠처럼 패턴이 들어간 아이템을 활용한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다양한 패턴 아이템 중에서도 보카바카의 체크 패턴 미디스커트에 제이린드버그의 배색 포인트가 돋보이는 카디건을 매치해 주어 긱시크 무드가 더해진 오피스룩에 도전해 보자.
함께 신을 슈즈로는 스타킹, 양말과 함께 코디하기 좋은 마이클 코어스의 레더 플랫슈즈를 추천한다. 여기에 시그니처 패턴이 특징적인 MCM의 체인 백 또는 밝은 아이보리 컬러의 스텔라 맥카트니 숄더백을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면 더욱 다채로운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그리고 긱시크 무드를 강조하고 싶다면 빠질 수 없는 아이템인 뿔테안경. 뿔테안경으로 스타일링을 마무리하면 지적이면서도 너드한 이미지를 돋보이게 해줄 것이다.
#니트 아이템 스타일링
보다 일상적이고 편안한 스타일을 추구한다면, 니트 집업에 슬랙스를 매치하여 차분하면서도 캐주얼한 무드를 선보인 사카이의 컬렉션 룩을 참고해 보면 어떨까. 지나치게 포멀한 스타일이 부담스러운 이들에게는 니트 소재 아이템의 적극 활용을 제안한다.
먼저, 쨍한 레드 컬러의 배리 니트 베스트에 스텔라 맥카트니의 화이트 셔츠를 레이어드하여 한층 편안한 느낌의 오피스코어 스타일을 연출해 보자. 여기에 필립플레인 골프의 A라인 스커트로 러블리한 무드를 더해주거나 혹은 워싱이 돋보이는 디스퀘어드2의 데님 팬츠로 실용적인 스타일링도 가능하다.
슈즈 아이템으로는 클래식한 매력을 담은 세르지오 로시의 블랙 로퍼를 추천한다. 또한 아이보리 컬러의 모이나 듀오 토트백을 함께 매치하면 빅 백 특유의 캐주얼함이 니트 아이템을 더욱 돋보이게 해주어 센스 있는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