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봄 가장 핫한 키워드인 미니멀 룩. 미니멀룩은 “적을수록 더 많은 것”이라는 철학에 기반을 둔 패션 스타일이다.
이 트렌드는 복잡함을 배제하고 간결함, 정제됨, 그리고 기능성을 강조한다. 여기에는 몇 가지 핵심 요소들이 있다.
미니멀 패션은 주로 단순한 컬러 팔레트의 색상들이 사용된다. 검정, 흰색, 회색, 베이지와 같은 색상을 그 예로 들 수 있다. 이러한 색상들은 서로 잘 어울리고, 다양한 조합을 통해 손쉽게 스타일링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청아는 화이트 컬러의 블라우스에 블랙 팬츠, 베이지 컬러의 코트를 스타일링해 미니멀 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의 데일리 룩을 완성했다.
미니멀한 디자인은 복잡한 장식이나 불필요한 디테일을 최대한 피한다. 대신, 깨끗한 라인과 탄탄한 구조를 갖춘 디자인이 선호된다. 이런 착장은 모던하고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다.
또 다른 컷에서는 화이트 터틀넥 니트에 진팬츠를 매치하고, 블랙 컬러의 블레이저를 스타일링해 시크하고 세련된 미니멀 룩을 연출했다.
이와 같은 미니멀 룩을 스타일링 할 때 한가지 주목해야 할 중요한 포인트는 좋은 품질의 지속 가능한 소재가 사용 했는가 하는 점이다. 의상이 간결 할 수록 유행을 덜 타기 때문에 각각의 아이템은 보다 오랜시간 착용할 수 있고, 이는 지속 가능성과도 연결된다.
또 다른 한가지 포인트는 우리가 소유하게 될 미니멀한 의상들은 일상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점이다. 우리가 기본적으로 소유하고 있는 패션 아이템들이 서로 잘 어울리고, 여러 가지 상황에 다양하게 조합할 수 있는 제품일 수록 그 활용 가치가 높아지기 때문이다.
이청아가 착용한 것과 같은 블랙 컬러의 블레이저, 화이트 블라우스나 셔츠, 적당한 핏의 진팬츠, 블랙 팬츠 등은 우리가 데일리 코디에서 가장 많이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 들이다.
미니멀한 패션 스타일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옷장에 불필요한 아이템을 줄여 반복되는 옷 선택의 과정을 간소화해 매일의 옷차림을 더 쉽게 결정할 수 있게 한다.
미니멀룩은 패션뿐만 아니라 생활 방식에도 영향을 미치는 경향이 있다. 더 적은 물건으로 더 큰 만족을 추구하는 것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소비를 줄일 수 있고, 누군가 에게는 더 의미 있는 삶을 살기 위한 방법으로 여겨지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