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LOOK BOOK

루이 비통 X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 2024 봄 컬렉션 공개

루이 비통 X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 2024 봄 컬렉션 공개 | 1
[사진출처=루이 비통]

루이 비통이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Tyler, the Creator)’와 협업한 2024 스프링 남성 캡슐 컬렉션을 공개한다.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는 루이 비통 남성 컬렉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퍼렐 윌리엄스(Pharrell Williams)의 오랜 친구이자 협력자로, 루이 비통 2022 가을-겨울 남성 컬렉션 패션쇼의 사운드트랙을 작업한 바 있다.

루이 비통 X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 2024 봄 컬렉션 공개 | 2
[사진출처=루이 비통]

아티스트가 선보였던 시그니처 프레피의 세련된 스타일과 퍼렐 윌리엄스의 고급스러우면서도 댄디한 스타일링이 특징으로, 특히 새로운 모노그램은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가 직접 그린 크래기 모노그램(Craggy Monogram)으로 아티스트와 루이 비통의 만남이 잘 담겨있다. 새로운 모노그램은 크리미한 색상과 부드러운 질감이 특징이며, 크래기 모노그램의 울퉁불퉁한 선들은 이번 컬렉션에서 보여지는 선들과 디테일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루이 비통 X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 2024 봄 컬렉션 공개 | 3
[사진출처=루이 비통]

커스터드 컬러의 레인코트는 루이 비통 트렁크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가죽 소재의 바시티 재킷은 자수 로고로 가득하다. 골프에서 영감을 받아 핑크 또는 그라스-그린 색의 확대된 체인넷트레임(chaine et trame) 질감의 다미에 패턴을 사용한 기능성 아노락이자 지퍼식 가디건 스타일의 리버서블 윈드브레이커도 선보이며, 크래기 모노그램의 플리스 재킷은 소재가 마치 초록색 잔디와 같은 착시를 불러 일으킨다.

루이 비통의 아이코닉한 가방들도 그라스-그린의 다미에 패턴으로 선보이며, 삭 골프(Sac Golf)와 미니 크로스바디 골프 가방이 처음 공개된다. 또한,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가 직접 디자인한 마치 체스 말들이 녹아내리는 듯한 초콜릿을 연상시키는 여행용 체스 세트도 선보인다.

새로운 컬렉션의 주제는 LV 댄디 로퍼, LV 웨이브 더비 부츠 등 다양한 신발들에도 담겨있다. LV 트레이너는 엠보싱 모노그램 누벅 가죽으로도 선보이며, 그라스-그린 다미에 디자인의 골프화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이번 컬렉션에서는 핑크, 블랙 색상의 모노그램 트리뷰트(Monogram Tribute) 선글라스, 크래기 모노그램 시리얼 볼과 스푼뿐 아니라 골프 키트, 헤드 커버, 골프 상자와 수건 등 골프 액세서리까지 다양하고 특별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루이 비통 남성 컬렉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퍼렐 윌리엄스는 “수년간 가까운 친구이자 공동 작업자였던 타일러와 음악과 디자인에 관련된 생각을 나누며 지내왔다. 이번 협업은 엄청난 아티스트와 창작가들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LVERS 철학의 자연스러운 성장을 의미하기에 루이 비통에게도 특별한 기회라고 생각한다. 이 컬렉션에는 타일러만이 보여줄 수 있는 특유의 요소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그와 작업을 보는 것만으로도 많은 영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는 "항상 내가 입고 싶은 옷을 만드는 것에 집중했으며, 체스 세트는 지금까지 만든 것들 중 가장 대단한 것들 중 하나이고 이 컬렉션에서 가장 루이 비통 팀과 함께 일하는 것은 아주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12 Views
10 Shares
0 Comments

류 나라

글로벌 패션트렌드, 마켓 정보를 수집하고 편집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