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결혼 성수기인 봄철 웨딩 시즌을 맞아 하객룩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에 격식 있으면서도 누구나 옷장에 있을법한 클래식한 아이템들로 과하지 않고 세련된 하객 패션을 소개한다.
#재킷 + 스커트, 하객룩의 정석
매니시한 재킷은 결혼식장에서 품위를 지키는 동시에 시크한 매력을 어필할 수 있어, 하객 패션에서 자주 사용되는 아이템이다. 이때 블랙, 네이비와 같은 모던한 컬러보다는 계절감을 살릴 수 있는 피치, 오렌지 계열의 컬러를 선택한다면 수많은 패션 피플 중에서 자신만의 매력을 강조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해 보일 수 있다.
하의의 경우, 같은 컬러의 미디스커트 기장감으로 우아함은 물론 체형을 커버하는 장점이 있어 세련된 하객룩을 완성할 수 있다. 이때 주얼리는 과감하게 생략하고, 모노톤 컬러의 백과 슈즈로 클래식하게 마무리해 룩의 강약을 조절해보자.
#블라우스 + 슬랙스, 실패 확률 제로 하객룩
단정하면서도 활동성 있는 하객룩을 완성하고 싶다면, 블라우스와 슬랙스를 매치해 실패 확률이 적으면서도 격식 있는 스타일로 연출하는 것을 추천한다.
비슷한 톤의 모던한 셔츠와 와이드 슬랙스를 함께 톤온톤으로 매치한다면 하객룩은 물론 데일리 오피스룩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이때 블랙 셔츠와 블랙 슬랙스로 올블랙 셋업처럼 연출해도 좋고, 블랙 & 그레이로 심플하게 매치해도 좋다. 포인트 아이템으로 시계와 귀걸이 그리고 카디건을 어깨에 둘러준다면 엣지 있는 하객룩을 완성할 수 있다.
205 Likes
6 Shares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