끈 묶지 않는 운동화&등산화 인기

운동화를 신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디자인에서 차별화되는 운동화가 인기다. 그 중 단연 돋보이는 것은 끈 없는 운동화.

끈이 없는 운동화라면 학교에서 신던 실내화를 떠올릴 수도 있지만 실내화와 같은 슬립온이 아닌 일반 운동화 디자인에서 운동화 끈을 다른 시스템으로 대체한 기능적인 부분이 더해진 운동화가 눈길을 끌고 있다.

푸마 디스크 블레이즈
푸마 디스크 블레이즈 ©푸마코리아

푸마 디스크는 1992년 육상 선수들의 운동화 끈을 묶는 시간과 번거로운 과정을 덜어 주기 위해 세계 최초 끈 없는 운동화를 출시했다. 끈을 묶어야 하는 기존 운동화와 전혀 다른 디스크는 끈을 묶는 대신 원형의 디스크 다이얼을 돌려 내부 와이어가 조여 지고 풀어지는 시스템으로 끈의 역할을 획기적으로 대체했다.

푸마 디스크 시스템을 살펴보면, 전면에 위치하고 네모난 혀 모양의 끈을 가진 플라스틱 디스크를 본따 이름 붙여진 이 시스템은 디스크가 회전할 때 내부 선을 더 바싹 당겨 독보적으로 편안한 맞춤 핏을 만들어낸다.

90년대 육상 선수의 운동화로 시작된 끈 없는 운동화의 새로운 카테고리는 디스크 시스템 웨펀(농구화), 디스크 인도어 프로 II (테니스화)에서 2014년 스타일이 돋보이는 디스크 블레이즈, 가벼움을 특징으로 한 ‘디스크 2.0’, 브라질 월드컵을 기념하는 ‘디스크 트로피컬리아’까지 다양한 모습의 디스크를 선보이고 있다.

리복 인스타펌프 퓨리  ©리복

끈 없는 슬립온 타입에 펌프를 더해 슈레이스가 가지고 있던 피팅 기능을 대신한 리복 인스타펌프 퓨리 또한 끈 없는 운동화로 유명하다.

'인스타펌프 퓨리'의 인스타펌프 기술은 발등의 펌프를 누를 때 마다 공기가 주입돼 자신의 발에 알맞은 피팅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신발끈을 없앤 혁신적인 슬립온 스타일로 큰 화제가 되었다.

K2 문웨이브. ©케이투코리아

K2의 문웨이브는 가볍고, 갑피의 거미줄 모양의 디자인이 돋보이는 트렌디한 트래킹화이다. 다이얼 방식의 레이싱 조임 시스템인 보아(BOA)를 활용해 끈을 묶을 필요 없이 와이어로 편리하게 착화가 가능해, 가벼운 산행이나 트레일 워킹시 끈 풀림이 없어 편리하다.

김정훈

풀코스 마라톤을 즐기는 패션에디터. 스포츠 / 아웃도어 / 온오프 리테일을 출입합니다. ethankim@fashionseoul.com

Recent Posts

서현, 우아한 미니멀룩

[사진출처=더블유 코리아] 배우 서현이 밀라노에서 진행한 이탈리아 하이엔드 브랜드 ‘브루넬로 쿠치넬리(BRUNELLO CUCINELLI)’와 함께한 매거진 더블유…

2024년 3월 26일

올 봄, 아웃도어룩은 '김수현 & 장원영' 처럼

[사진출처=아이더]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아이더가 주름 방지(Wrinkle-Free) 소재 사용으로 관리가 쉽고 편안하게 착용하기 좋은 ‘모션…

2024년 3월 26일

전종서, 핫한 레깅스 패션에 이어 복근까지 공개

[사진출처=하이드로겐 (Hydrogen)] 핫한 레깅스 패션을 선보인 배우 전종서가 이번엔 복근을 공개했다. [사진출처=하이드로겐 (Hydrogen)] [사진출처=하이드로겐 (Hydrogen)]…

2024년 3월 26일

류이서, 모던한 미술관 나들이 룩

[사진출처=류이서 개인 SNS] 류이서가 초이스한 스트레이트 진 팬츠와 화이트 면티, 그리고 트위드 재킷의 조합은 클래식하면서도…

2024년 3월 2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