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여성복 FW 키워드, ‘엘레강스’

Ⓒ 미니멈
Ⓒ 미니멈

쌀쌀해진 날씨에 가을 옷 쇼핑을 시작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매년 돌고 도는 유행 속에서 올 가을 트렌드 키워드는 바로 ‘엘레강스’. 특히 여성 스타일에 우아함을 더해주는 트위드 소재와 버건디 컬러는 엘레강스 룩을 완성시켜주는 필수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이에 올 가을 여성들을 우아하게 만들어줄 2014 F/W 여성복 트렌드를 소개한다.

+ 트위드 재킷, 우아함의 정점을 찍다!

Ⓒ 미니멈

트위드 재킷은 럭셔리한 디자인으로 여성들의 우아함을 극대화 시켜준다. 올해 트위드 재킷은 다양한 스타일과 믹스매치 가능한 차분한 컬러와 베이직한 디자인이 인기를 모을 전망이다. 클래식한 화이트 톤의 ‘미니멈’ 트위드 재킷은 부드러운 러플 블라우스나 시폰 스커트와 함께 입으면 페미닌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톤 다운된 트위드 재킷은 우아한 느낌은 그대로 살리면서 시크한 분위기까지 발산된다. 여기에 매니시한 가죽 팬츠를 더하면 색다른 재미를 가미한 시크룩이 만들어진다. 또 면 티셔츠나 청바지와 매치하는 방법으로 트위드 재킷을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다.

+ 여성스러운 원피스에 더해진 고급스러운 컬러 ‘버건디’

Ⓒ 미니멈

고급스러우면서도 섹시함이 느껴지는 버건디는 특히 가을에 각광받는 컬러다. 깊이감이 있는 버건디 컬러가 돋보이는 원피스는 여성스러운 분위기가 잘 드러나는 아이템이다. 여기에 우아한 프릴과 셔링이 더해져 세련미를 한층 배가시켜준다.

버건디 컬러의 원피스를 좀더 사랑스럽게 입고 싶은 여성들은 플레어 스커트 스타일의 원피스를 선택하면 된다. 플레어 스커트 원피스는 하이힐보다는 슬립온이나 로퍼를 신는 것이 좀 더 앙증맞은 느낌을 어필할 수 있는 비법이다.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cent Posts

그녀들의 스카프 활용법 : 문가영, 정려원, 손나은

[사진출처=문가영 개인 SNS] 얇은 스카프를 벨트나 머리끈으로 활용하는 아이디어는 작은 변화로 멋진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2024년 4월 10일

김나영, 벚꽃 나들이 룩

[사진출처=김나영 개인 SNS] 봄 나들이 하기 딱 좋은 요즘. 가벼운 차림으로 봄 나들이에 나선 김나영.…

2024년 4월 10일

이준호, 세련미 넘치는 럭셔리한 공항패션

[사진제공=피아제(PIAGET)]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가 있는 오늘 10일 오전, 피아제 앰버서더인 가수 겸 배우 이준호가…

2024년 4월 10일

고현정 공항 패션, 미모 빛나는 트렌디한 룩

[사진제공=티파니(Tiffany&Co.)] 지난 9일, 배우 고현정은 도쿄 노드(Tokyo NODE) 갤러리에서 열리는 전시 행사 참석 차 김포국제공항을…

2024년 4월 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