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XU, ‘철원DMZ국제평화마라톤대회’ 성료
글로벌 스포츠웨어 브랜드 ‘2XU(투타임즈유)’가 후원한 제 16회 철원DMZ국제평화마라톤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지난 1일 철원 평화문화광장에서 진행된 ‘철원DMZ국제평화마라톤대회’는 풀, 하프, 10Km, 5Km, 코스모스 10리길 걷기 등 총 5개 코스로 구성되어 선수단과 가족 단위의 참가자가 6,000명에 달했다. 민통선 일대에서 개최된 이번 마라톤 대회는 평소 민간인 출입이 통제되는 3번 국도 구간이 코스로 포함되어 월정리역, 노동당사 등 코스 주변에 산재해 있는 근대문화유산을 접해볼 수 있다는 점이 주목을 받았다.
대회 당일 개막식에는 2XU 제품을 착용한 2019 미스코리아가 참석하여 공연과 사인회를 진행하며 건강미를 뽐냈다. 품바, 디제잉, 라퍼커션, 가수공연 등 다채로운 이벤트들이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끌어냈다. 이번 대회는 국내 마스터즈 최고 상금과 함께 연대별 시상, 최고령상 등을 시상했으며, 전 종목 참가자 기념품으로 2XU 티셔츠를 제공했다.
또한, 스포츠브랜드 최초로 진행하고 있는 ‘트라이-투타임즈유(TRI-2XU)’ 클래스 참가자들의 대회 참석도 눈길을 끌었다. TRI-2XU 클래스는 수영, 사이클링, 러닝으로 구성된 철인 3종 경기에 관심 있는 스포츠 매니아들을 선발하여 체계적인 트레이닝을 거쳐 실제 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젝트이다. 2기 참가자들은 2019년 10월 ITU 통영 철인3종 대회를 출전을 목표로 12주간의 트레이닝을 받고 있다.
2XU 박지훈 본부장은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축제인 철원DMZ국제평화마라톤대회에 메인 후원사로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하반기에도 다양한 분야의 스포츠대회 후원과 혁신적인 제품 개발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