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찬바람 불어오는데 어떤 트렌치 코트 입을까

찬바람 불어오는데 어떤 트렌치 코트 입을까 | 1
<사진제공=(주)신원,SI>

찬바람이 불어오는 가을 날씨가 되면 가장 떠오르는 아이템은 트렌치코트다. 트렌치코트는 어떤 디자인과 컬러를 고르는가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이에 ㈜신원의 이지 라이프스타일 캐주얼 여성복 브랜드 SI에서 가을에 어울리는 스타일 별 트렌치코트 코디법을 소개한다.

# 세련된 ‘체크 패턴’ 트렌치코트

찬바람 불어오는데 어떤 트렌치 코트 입을까 | 2
<사진제공=(주)신원,SI>

포멀한 오피스룩을 선호하는 이에겐 세련된 포인트를 더할 수 있는 트렌치코트가 제격이다. 베이지 톤의 SI 트렌치코트는 잔잔한 글렌체크 패턴이 고급스러움을 배가시켜준다. 또 더블 버튼 디자인으로 제작돼 오픈해서 착용했을 때도 멋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체크 트렌치코트를 선택했다면 스트라이프 패턴의 티셔츠를 이너로 매치해 감각적인 무드를 어필해보자. 올가을은 두 가지 각기 다른 패턴을 매치하는 것이 트렌드이기 때문이다. 여기에 아우터와 같은 색감의 슬랙스를 입어 톤 온 톤 룩으로 깔끔하게 마무리를 해보는 것도 방법이다.

# 로맨틱한 ‘브라운 컬러’ 트렌치코트

찬바람 불어오는데 어떤 트렌치 코트 입을까 | 3
<사진제공=(주)신원,SI>

브라운 컬러의 트렌치코트는 분위기 있는 가을 캐주얼룩에 활용하기 좋다. A 라인으로 가볍게 떨어지는 SI의 트렌치코트는 로맨틱한 브라운 컬러로 낭만적인 가을 감성을 선사해준다. 이때 손목의 벨트를 가볍게 조절하면 소매 전체에 볼륨이 더해져 보다 스타일리시한 핏으로 착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캐주얼한 아이템으로 활동성을 더해보는 것은 어떨까. 같은 톤의 데님 셔츠와 데님 팬츠를 함께한 청청 패션은 가을의 레트로한 분위기를 완성하기에 안성맞춤이다. 마지막으로 심플한 디자인의 스니커즈를 신으면 실용성까지 살린 가을 트렌치코트 룩이 완성된다. 

SI 관계자는 “트렌치코트는 가을의 스테디셀러인 만큼 디자인과 컬러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자아내 가을의 필수 아우터”라며 “체크 패턴부터 브라운 컬러까지 낭만적인 가을 감성을 담은 SI 화보 속 트렌치코트 스타일을 참고해 멋스러운 코디를 완성해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136 Likes
6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