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LOOK BOOK

올 겨울 여성 패딩, 세련함에 물들다

다시 돌아온 패딩의 계절, 올 겨울 다운 자켓 시장은 다채로워진 스타일의 여성 구스 다운 자켓이 눈길을 끈다. 스포티한 롱패딩에 이어 지난 시즌 어반 컬러, 파스텔 컬러 등 외관 전체에 다양한 색상을 적용한 패딩이 트렌드였다면, 올 겨울에는 컬러를 반영한 퍼 트리밍 포인트로 스타일을 더욱 세분화하고 차별화한 여성 다운 자켓이 겨울 거리 점령에 나설 전망이다.

일상으로 확대된 패딩 스타일에도 불구하고 패딩 특유의 부해 보이는 부피감과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인해 착용을 망설였던 여성 소비자들도 적지 않다. 특히 정장과 같은 포멀한 룩을 즐겨 입는 여성들이라면 더욱 망설임이 컸을 터.

이에 아웃도어 업계에서는 아웃도어만의 차별화된 보온 기능성은 물론 따뜻한 느낌을 배가시키는 풍성한 퍼 트리밍 적용으로 세련미를 더한 다양한 여성 다운 자켓을 선보이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풍성함이 돋보이는 블루 폭스 퍼 트리밍이 적용된 여성 구스 다운 자켓 ‘아리아(ARIA)’, ‘아리아롱(ARIA LONG)’, ‘나르시스 Ⅱ’를 출시했다.

아이더의 대표적인 여성 다운 자켓 제품인 ‘아리아(ARIA)’는 중기장의 구스 다운 자켓으로 45mm의 풍성한 블루 폭스 퍼(FUR)가 후드에 트리밍된 것이 특징이다. 볼륨감을 강조한 퍼 트리밍은 시각적으로 따뜻한 느낌을 전할 뿐만 아니라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준다. ‘아리아 롱(ARIA LONG) 다운 자켓’은 무릎 라인에 떨어지는 긴 기장의 롱다운 자켓이다. 긴 길이감에도 불구하고 허리에 곡선 라인이 적용되어 여성스럽고 슬림한 실루엣을 선사한다. 은은한 색상의 블루 폭스 퍼 트리밍이 디자인되었으며, 제품 색상에 따라 다른 색상의 퍼 트리밍이 적용되었다.

올 겨울 여성 패딩, 세련함에 물들다 | 3

‘나르시스 Ⅱ 롱다운 자켓’은 A라인의 벨라인 실루엣으로 한층 더 여성스럽고 우아한 분위기를 선사하는 롱다운 자켓이다.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난 구스 다운 충전재가 적용되었으며, 우아하게 퍼지는 벨라인 디자인으로 인해 포멀한 웨어와 함께 연출하기에도 제격이다. 

올 겨울 여성 패딩, 세련함에 물들다 | 4

네파는퀼팅선이 없어 깔끔하고 포멀한 코트형의 디자인의 ‘아르테 구스코트’를 선보였다. 제품 컬러에 맞추어 다양한 컬러가 적용된 4cm의 폭스 퍼는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됐다. 퍼 트리밍은 아르테 구스코트와 함께 착용해 세련미를 강조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단독으로 착용해 퍼 머플러로도 활용 가능하다. 여성용으로 블랙, 베이지, 아이보리, 그레이시핑크, 다크와인, 네이비 6가지 컬러가 출시됐다.

올 겨울 여성 패딩, 세련함에 물들다 | 5

밀레는 뛰어난 보온과 방풍 기능을 제공하는 야상형 스타일의 ‘GTX LD 아인 L 다운’ 출시했다. 풍성함으로 따뜻한 느낌을 한층 강조한 50mm의 라쿤 퍼 트리밍은 취향에 따라 탈부착이 가능하다. 흙, 나무 등 자연의 컬러감을 활용한 제품으로 뉴트럴 컬러의 퍼 트리밍이 돋보인다. 또한, 심플한 외관에 라인감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한 ‘LD 엘라하 다운’은 4.5cm의 블루 폭스 퍼 트리밍이 적용되었으며 후드 퍼가 앞 넥라인 전체까지 감싸져 여성스러우면서도 보온성을 더욱 높인 것이 특징이다.

올 겨울 여성 패딩, 세련함에 물들다 | 6

블랙야크는 여성스러운 긴 기장 디자인의 ‘B엣지레이디2다운자켓’을 선보였다. 고어텍스 소재를 사용하여 편안한 활동성을 제공하며, 은은한 컬러감의 블루 폭스 퍼 트리밍 디테일을 적용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퍼 컬러는 제품 컬러에 맞춰 화이트, 블랙, 그레이 등으로 변주를 주었다. 

올 겨울 여성 패딩, 세련함에 물들다 | 7

K2는 스테디셀러 제품인 앨리스의 긴 기장 버전인 ‘앨리스 롱’을 새롭게 출시하며 우아함이 느껴지는 폭스 트리밍을 적용한 ‘앨리스 롱 폭스’도 함께 선보였다.

아이더 의류기획팀 고윤진 이사는 “길어진 겨울 시즌 특수성에 따라 패딩 아이템의 활용이 일상으로 폭넓게 확대되면서 디자인 트렌드에도 발 빠른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며 “올 겨울 여성 다운 자켓은 스포티한 스타일이 강했던 ‘다운 자켓’의 디자인적 특징에서 한발 더 나아가 포멀웨어와도 어색함 없이 스타일링하여 입을 수 있도록 슬림해진 실루엣과 고급스러움을 더한 퍼 트리밍의 적용이 돋보인다”고 전했다.

1.8k Likes
6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