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마틴, 더블탭스와 1460 리마스터드 컬렉션 11번째 협업
예술과 문화 그리고 자유와 혁신으로 상징되는 영국의 대표적인 패션 브랜드 닥터마틴(Dr. Martens)이 스트릿웨어 브랜드 더블탭스(WTAPS)와 열한 번째 콜라보레이션을 공개했다. 닥터마틴 1460 리마스터드 컬렉션의 11번째 순서로 선보이는 이번 컬렉션은 1460 오리지널 부츠에 더블탭스만의 밀리터리 느낌, 실용적인 디자인 그리고 반항적인 헤리티지를 모두 담아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두 브랜드의 강인함을 담은 동시에 더블탭스의 미적 디자인과 견고한 실루엣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많은 이들의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특히, 간편하게 신고 벗을 수 있는 버클과 밴딩 스트랩이 오리지널 부츠 실루엣에 추가되어 실용성을 높였다.
또한, 깔끔한 라인과 앞 코에 ‘WT’가 새겨진 고급스러운 스틸 토 캡으로 마무리하여 완성도를 높였으며, 블랙 컬러 웰트 스티치와 힐 루프로 닥터마틴의 오리지널리티까지 살려 두 브랜드의 철학을 고스란히 반영했다.
실용성을 추구하는 대표적인 스트릿웨어 브랜드와의 협업인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닥터마틴의 새로운 도전으로 1460 리마스터드 더블탭스 컬렉션은 오는 11월 28일 닥터마틴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닥터마틴(Dr. Martens) 1460 리마스터드 컬렉션
오리지널 1460 부츠 탄생의 60주년을 맞이해 2020년 한 해 동안 ‘1460 리마스터드’ 컬렉션을 전개한다.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들과 함께 진행되며 닥터마틴의 가장 아이코닉한 1460 실루엣에 각 브랜드의 감성을 담아 재해석해 선보이는 것으로 매달 한 가지씩 총 열두 가지 스타일을 공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