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도라, 국내 시장 본격 상륙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이탈리아 오리진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디아도라(diadora)를 본격 런칭한다. 디아도라 이탈리아 본사와 국내 독점 계약을 맺고 수입과 라이선스가 결합된 형태로 비즈니스를 전개하는 것. 의류와 신발 2가지 라인으로 진행하며 신발은 직수입, 의류는 라이선싱 형태의 투 트랙으로 전개한다.
그리스어로 ‘선물과 명예를 나눔’을 뜻하는 디아도라는 1948년 이탈리아 트레비소 지역에서 탄생했다. 이탈리아 특유의 아티잔(artisan, 장인) 정신에서 비롯된 남다른 감도의 디자인과 스포츠 헤리티지에 뿌리를 둔 프리미엄 제품으로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디아도라가 스포츠라인 중심으로 국내에 유통된 적은 있으나, 라이프스타일웨어 중심으로 전 제품 라인의 전열을 가다듬고 국내에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마르코 판 바스턴(축구), 비외른 보리(테니스), 세바스찬 코(러닝) 등 전설적인 스포츠 스타가 사랑한 브랜드답게 의류 라인은 테니스, 축구 등 포츠 헤리티지에 뿌리를 둔 액티브한 아카이브를 국내 트렌드에 맞게 재해석해 활동성이 뛰어난 세련된 라이프스타일웨어로 선보인다.
2021 SS의류 컬렉션은 디아도라의 레터마크와 날개 모양의 프리즈(Frieze) 심볼을 디자인 전면에 활용해 운동과 일상의 경계를 허무는 스포티한 감성의 라이프스타일 룩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트랙재킷과 아노락, 티셔츠, 쇼츠 등 셋업으로 스타일링할 수 있는 의류가 주류를 이룬다. 이와 함께 매치할 수 있는 모자, 양말 등 액세서리도 선보인다. 4월 공식 온라인 스토어 오픈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며 하반기에 대형 백화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도 입점하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갈 계획이다.
디아도라는 각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클래식과 헤리티지의 가치를 중요시 하는 사람들과 파트너쉽을 맺어 디아도라만의 문화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갈 것이다. 오는 5월에는 성수동 팝업 스토어 오픈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들과 만나 브랜드가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디아도라는 런칭 첫 번째 프로젝트로 오디션 프로그램 우승자이자 30호 가수로 유명한 ‘이승윤’과 매거진 앳스타일 4월호 화보를 진행했다. ‘장르가 30호’라는 호평을 받으며 기존의 어떤 노래도 자신만의 새로운 스타일로 완성한 이승윤의 음악성이 디아도라가 추구하는 독창성과 맥을 같이 한다는 점에서 성사됐다.
디아도라는 3월 24일 온라인 셀렉트숍29CM런칭과 함께 네이버 미스터, 에스마켓 등 온라인 플랫폼을 필두로 제품을 선보인다. 29CM 런칭을 기념해 3월 24일(수)부터 4월 6일(화)까지 스페셜 10% 혜택을 제공하고, 구매후기 포토인증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디아도라 베스트셀러인 카마로 스니커즈를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29CM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