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블랙핑크 지수가 선택한 아우터는 시크하고 고급스러운 레더 코트.
레더 코트는 그 자체로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아우터다. 이런 종류의 코트는 자체적으로 강렬한 분위기를 만들기 때문에, 나머지 의상은 상대적으로 심플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다.
지수 역시 이너로는 심플하게 블랙 스웨터와 아이보리 컬러의 팬츠를 매치해 주었다.
레더 코트 스타일링이 왠지 부담스러울 수도 있지만, 생각보다 레더 코트는 다양하게 코디 할 수 있다. 게다가 유니크한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요즘과 같은 연말 시즌에는 한 번 스타일링에 도전해 볼 만 하다.
일단, 가죽 코트를 슬림한 블랙 진과 코디하고, 스타일리시한 앵클 부츠를 착용해 보자. 모노크롬 룩을 위해 검은색 또는 흰색 상의를 선택하면 블랙핑크 지수가 스타일링한 것처럼 깔끔하고 세련된 모임룩을 연출 할 수 있다.
단지, 연말 모임에 입을 용도로만 비싼 레더 코트를 덜컥 옷장에 들일 수는 없다. 하지만, 레더 코트는 출근 룩으로도 손색이 없다. 레더 코트를 테일러드 팬츠나 펜슬 스커트와 매치 하고, 여기에 심플한 블라우스와 힐을 착용하면, 프로페셔널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비즈니스 캐주얼 룩이 완성 된다.
캐주얼하게 보내고 싶은 주말에도 레더 코트 하나면 충분하다. 레더 코트를 루즈한 스웨터나 후디와 매치하고, 여기에 편안한 청바지와 스니커즈를 착용하면,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주말 룩으로 완성 된다.
특히, 요즘처럼 중요한 약속이 많아 지는 12월, 드레시한 저녁 모임에 레더 코트는 빛을 발한다. 레더 코트를 우아한 드레스와 매치하고, 여기에 멋진 힐과 함께 스테이트먼트한 주얼리를 추가하면, 고급스러운 저녁 외출 룩이 완성된다.
여기에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면 룩의 완성도는 더욱 높아 진다.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핸드백, 선글라스, 모자 등과 함께 스타일링하면 룩에 개성을 더할 수 있고 스타일 지수도 업 시킬 수 있다.
혹시, 레더 코트 구입을 망설이고 있었다면, 이번 크리스마스에 셀프 선물로 장만해 볼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