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120년 전통 시장과 K-패션의 만남, 광장시장에 오픈한 마뗑킴 &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

20251001 matinkim 3 1

국내 대표 브랜드 인큐베이터 하고하우스의 투자 브랜드 ‘마뗑킴’이 종로구 광장시장(창경궁로 88 서문 1층 270호)에 매장을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20251001 matinkim 2 2

120여년 역사를 지닌 광장시장은 서울 최초의 상설시장으로 최근 MZ세대와 외국인 관광객들의 방문이 이어지는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다. 마뗑킴은 K-패션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국내외 고객들에게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신규 매장 입점을 결정했다.

마뗑킴 광장마켓점은 약 38평 공간으로 구성되었으며, 브랜드 특유의 자유로운 무드를 그래피티 아티스트 범민 작가와 협업해 연출했다. 매장에서는 베스트셀러 아이템과 시즌 컬렉션을 비롯해 외국인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서울 익스클루시브 라인, 한글 라인 등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한글 마뗑킴 로고를 포인트로 한 에코백을 단독 판매할 예정이다.

20251001 matinkim 1 3

K-패션과 K-푸드가 만나는 이색 콜라보레이션도 진행된다. 1~2일 양일 간 진행되는 이번 협업에는 △박가네 빈대떡 △순희네 빈대떡 △육회 자매집 △광장시장 찹쌀 꽈배기 △갈릭 보이 △광장 토스트 등 광장시장을 대표하는 맛집들이 대거 참여한다. 이틀간 150여 명의 맛집 직원들이 마뗑킴 한글 로고 티셔츠와 시그니처 볼캡을 유니폼으로 착용하며, 매장에서는 마뗑킴 브랜드 포스터는 물론 브랜드 로고가 새겨진 물품들도 비치하여 고객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인플루언서들의 인증 맛집 ‘갈릭 보이’와 함께 ‘마뗑킴 스페셜 볼캡 브레드’를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갈릭 보이의 시그니처 메뉴인 마늘 빵을 마뗑킴 볼캡 모양으로 특별 제작한 메뉴로 고객들에게 시각적 즐거움과 미식 경험을 동시에 제공할 예정이다. 마뗑킴 볼캡 브레드는 마뗑킴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증정되며 이외에도 타포린 백, 뉴에라 볼캡 키 홀더 등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20251001 marithe 3 4
[사진제공=마리떼 프랑소와 저버,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 광장마켓점]

한편, 레이어(대표 신찬호)에서 전개하는 프렌치 캐주얼 브랜드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MARITHÉ FRANÇOIS GIRBAUD)’ 역시 10월 1일, 서울을 대표하는 전통시장 광장시장 내부에 컨셉 스토어를 오픈한다. 지난 7월 문을 연 도산점에 이어 6번째 컨셉 스토어로 기존 매장과는 차별화된 특별한 공간에서 선보인다.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광장시장은 100여 년의 전통과 역사를 지닌 최초의 상설시장으로 최근 여행객들의 대표 관광 코스로 자리매김하며, 국내외를 막론하고 남녀노소에게 사랑받는 장소이다.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가 컨셉 스토어로 광장시장을 택한 이유 또한 다양한 성별과 세대, 그리고 해외 관광객들에게 가장 한국적인 장소에서 K-브랜드의 이색적인 경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이번 광장 마켓 점은 마리떼만의 클래식한 우드 질감과 모던한 미색 인테리어로 감각적인 공간을 완성했다. 오픈을 기념해 10월 19일까지 전 상품 추가 10% 할인 프로모션과 오직 광장 마켓 점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익스클루시브 볼캡을 최대 70% 할인된 금액으로 만나 볼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 밖에도 구매 금액에 따른 프로모션도 함께 동행 된다. 1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마리떼의 빅 쇼퍼백을, 2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마리 키 링을 한정 수량 제공한다.

20251001 marithe 2 5
[사진제공=마리떼 프랑소와 저버]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는 오는 10월 17일 그랜드 오픈에 앞서, 10월 2일 프리 오픈을 진행한다. 지난해 11월 ‘샬레 드 마리떼’ 팝업 스토어가 운영되었던 공간을 새롭게 리뉴얼해, 마리떼만의 세련된 감성으로 단장한 매장을 선보일 예정이다.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는 오픈을 기념해 15만 원 이상 구매 시 클래식 로고 구디 백을, 30만 원 이상 구매 시 3팩 로고 티셔츠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하고하우스 관계자는 “다양한 K-푸드로 외국인 관광객들의 필수 관광 코스로 손꼽히는 광장시장에서 이젠 K-패션까지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마뗑킴은 K-패션 대표브랜드로서, 독보적인 행보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86 Likes
12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