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구호플러스, ‘넥서스(Nexus)’로 연결한 봄의 미학

20260204 kuhoplus 4 1
[사진제공=구호플러스(kuho plus)]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미니멀 영 컨템포러리 브랜드 구호플러스(kuho plus)가 과거와 현대가 어우러지는 아름다움을 담은 2026년 봄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AD-KFA
20260204 kuhoplus 2 2
[사진제공=구호플러스(kuho plus)]

이번 시즌 구호플러스는 ‘연결’을 의미하는 ‘넥서스(Nexus)’를 콘셉트로 정했다. 현대적인 감각에 과거의 장식적 요소를 결합해 디지털 시대 속에서도 인간적인 감성을 유지하는 입체적인 여성성을 표현했다. 정형화된 완성미보다는 자연스럽게 흐르는 실루엣과 비정형적인 질감, 공예적 디테일을 통해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미학을 강조했다.

AD-KFA
20260204 kuhoplus 1 3
[사진제공=구호플러스(kuho plus)]

주력 아우터로는 변동성이 큰 간절기 기후를 고려해 볼륨감 있는 패딩 재킷을 제안했다. 가벼운 소재에 브랜드 특유의 감각적인 디자인을 더해 실용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잡았다. 또한 페이크 레더와 스웨이드 재킷 등 자연스러운 멋이 느껴지는 아이템을 함께 선보였다.

20260204 kuhoplus 3 4
[사진제공=구호플러스(kuho plus)]

특히 이번 컬렉션은 광택감 있는 소재의 스커트와 원피스를 캐주얼한 아우터와 믹스매치해 Z세대 특유의 ‘힙한’ 스타일링을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레이스, 프릴, 리본 등 여성적인 디테일을 티셔츠와 카디건, 가방 등에 적용해 섬세한 매력을 더했다. 컬러 팔레트는 차분한 그레이와 브라운을 베이스로 핑크와 그린을 포인트로 활용해 생동감을 부여했다.

이수진 구호플러스 디자인 실장은 “이번 컬렉션은 과거와 현대의 요소들이 어우러지는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데 집중했다”며, “구호플러스만의 개성을 담아 여성스러우면서도 쿨한 분위기의 봄 스타일링을 제안한다”고 전했다.

한편, 구호플러스는 오는 20일 2차 라인업을 추가 공개하며, 24일에는 SSF샵 라이브 방송을 통해 주요 스타일링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봄 컬렉션은 온라인 SSF샵과 주요 백화점 매장, 한남동 ‘ZIP739’에서 만나볼 수 있다.

Likes
5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에디터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