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타고니아, 등반 중의 휴식까지 설계하다 ‘프리 월 키트’ 출시

친환경 글로벌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파타고니아 코리아가 멀티피치 등반에 최적화된 클라이밍 컬렉션 ‘프리 월 키트(Free Wall Kit)’를 출시한다.
신제품 ‘프리 월 키트’는 가장 길고 가파른 지형에서 장시간 이뤄지는 이른바 ‘멀티피치(Multi-pitch)’ 등반을 위해 고안된 기능성 컬렉션이다. 파타고니아는 프로 클라이머들의 필드 테스트를 통해, 멀티피치 등반에서 가장 필요한 것은 단순히 ‘더 빠르고 가벼운’ 장비가 아니라 체력 소모가 큰 등반 과정 속 ‘움직임과 휴식’ 이라는 점에 주목했다. 이를 바탕으로, 짧은 휴식만으로도 에너지를 되찾아 다음 등반을 이어갈 수 있는 회복과 퍼포먼스의 완벽한 균형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컬렉션은 미드레이어, 재킷, 팬츠, 아우터, 가방 등 총 6종으로 구성된다. 전 제품 환경 및 사회적 영향을 고려하는 파타고니아의 제품 생산 철학에 따라 제품 전반에 리사이클 나일론과 폴리에스터 소재를 사용했으며, 과불화화합물(PFAS)을 함유하지 않은 않은 내구성 발수 처리(DWR)를 적용했다. 모든 제품은 공정무역 봉제 인증 공장에서 생산됐다.
‘R1® 울트라라이트 후디’는 베이스레이어에 가까운 가벼운 착용감에 통기성과 보온성을 더한 기능성 플리스다. 거친 암벽 환경을 고려해 탁월한 내마모성을 갖춘 소재를 적용했으며, 뛰어난 신축성으로 격렬한 움직임 속에서도 자유로운 활동성을 보장한다. ‘프리 월 팬츠’는 신축성과 내구성을 겸비한 소재와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으로, 온종일 하네스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편안한 움직임을 지원한다.
‘후디니® 록 재킷 & 팬츠’ 파타고니아의 초경량 바람막이 ‘후디니(Houdini®)’ 제품을 기반으로, 변화무쌍한 기상 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방풍성과 내후성을 강화한 암벽등반 전용 방풍·발수 제품이다. 클라이밍 전용 핏을 적용해 큰 동작에서도 움직임이 제한되지 않으며, 팬츠는 신발과 하네스를 벗지 않고 바로 착용할 수 있고 두 제품 모두 작게 접어 포켓에 보관하거나 하네스에 휴대할 수 있다.
강력한 보온력을 자랑하는 ‘듀러블 다운 파카’는 초경량 퍼텍스 퀀텀(Pertex® Quantum) 소재를 적용해 험준한 지형의 거친 바위와 마찰해도 쉽게 찢어지지 않는 강력한 내구성을 갖췄으며, 극한의 환경에서도 체온을 안정적으로 유지해 등반 중 짧은 휴식만으로도 에너지를 빠르게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프리 월 팩 44L’은 두 명의 클라이머 장비를 모두 수용하는 넉넉한 수납력과 등반 과정에서 장비를 효율적으로 정리하고 보관할 수 있는 디테일한 설계를 통해 클라이머가 보다 안정적으로 등반을 이어갈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신제품 프리 월 키트 컬렉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파타고니아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