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룩스, 건강 위한 ‘바른자세체조’ 개발
학생복 전문 브랜드 스쿨룩스가 장시간 책상에 앉아있어 자세가 흐트러지 기 쉬운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바른자세체조’를 개발하고, 10일부터 광고모델인 아이돌 그룹 비스트·에이핑크를 주축으로 촬영한 ‘바른자세체조 영상’을 스쿨룩스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스쿨룩스가 지난 5년여에 걸쳐 진행해 온 한국 청소년 체형 연구분석 결과의 일환으로 개발한 ‘바른자세체조’는 스쿨룩스가 학생들의 잘못된 자세 습관이 상반신은 젖혀지고 목은 앞으로 숙여지게 하는 등 자세 변형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발견하고 자세를 바로잡는데 도움이 되고자 제작되었다.
이번 스쿨룩스의 ‘바른자세체조’는 국민체육진흥공단이 개발한 국민건강체조를 응용한 것으로, 중앙대학교 사회체육학과 전선혜 교수의 자문아래 교실 의자에 오래 앉아있는 학생들이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으면서도 쉽고 재미있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들로 구성되었다.
바른자세체조는 앉은 자세에서 할 수 있는, ‘기펴기’, ‘날개펴기’, ‘상체늘리기’, ‘휘돌리기’, ‘어깨돌리기’, ‘팔뻗기’, ‘주먹지르기’, ‘어깨춤추기’, ‘호흡하기’ 등 9가지 동작으로 이루어진다.
중앙대학교 전선혜 자문교수는 “스쿨룩스의 바른자세체조는 다양한 동작을 통해 등의 근력과 유연성을 증진시켜 굽은 척추와 어깨를 바로 펴고 바른 자세를 형성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바른자세체조 개발과 함께 제작된 바른자세체조 영상은 체조 전문가의 안내에 따라 비스트와 에이핑크 멤버들이 스쿨룩스 교복을 입고 각 동작을 직접 시범하는 모습을 담았다. 또한 체조 전문가가 각 동작의 자세를 자세히 설명해주기 때문에 학생들도 영상을 보면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스쿨룩스 학생복사업본부 관계자는 “바른자세체조는 우리나라 청소년들이 목과 등을 숙인 잘못된 자세로 장시간 공부 및 컴퓨터를 하는 반면 상대적으로 운동이 부족한 생활패턴으로 인해 신체에 무리가 가고 체형이 변하는 것을 예방하고자 개발하게 되었다” 며 “이번 스쿨룩스 바른자세체조가 학생들이 바른 체형을 유지하면서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