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더, ‘이민호 콜라보레이션 라인’ 반응 좋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www.eider.co.kr)는 올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이민호 콜라보레이션 라인’을 선보여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아이더의 이민호 콜라보레이션 라인은 이민호가 직접 제품 기획과 디자인 등에 참여해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제시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이다. 전형적인 등산복 스타일 보다는 캠핑이나 여행, 일상 생활 등에서 입기 편한 캐주얼 아웃도어 스타일을 선보였으면 좋겠다는 이민호의 의견과 디테일한 아이디어가 적극 반영됐다.
상반기에 선보였던 이민호 콜라보레이션 라인은 방수, 방풍, 투습 등 아웃도어의 강점인 기능성을 바탕으로 실용적이면서 트렌디한 디자인까지 더해 젊은 층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출시와 동시에 각 매장과 아이더 온라인 쇼핑몰에서 매출 상위권에 오를 만큼 좋은 결과를 얻었다. 이러한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하반기에는 남성 제품뿐만 아니라 여성 라인까지 확대한 재킷, 티셔츠, 팬츠 등 총 7개 제품을 내놨다.
지난 9월부터 아이더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이민호 콜라보레이션 라인의 ‘샘’ 재킷(남성용 베이지색)은 벌써 70% 이상의 판매율을 올려 완판 기록을 기대하고 있는 제품이다.
아이더 ‘샘’ 재킷은 아이더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디펜더 소재를 사용해 방수, 투습, 방풍 기능이 뛰어난 재킷이다. 남성용 제품은 마찰이 잦은 어깨와 후드 부분에 내구성이 우수한 소재를 적용했으며 몸판에는 은은한 조직 패턴이 있어서 일상 생활에서도 캐주얼하게 착용할 수 있다. 여성용 제품은 허리 벨트를 넣어 날씬한 실루엣을 강조했다. 가벼운 단기 산행뿐만 아니라 캠핑, 여행 등 다양한 야외 활동 시 입을 수 있어 실용적이다.
아이더 신선철 마케팅팀장은 “요즘 아웃도어 모델은 단순히 화보나 TV CF 촬영 모델에서 그치는 게 아니라 직접 제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며 브랜드와 함께 이미지를 구축해나가는 등 보다 적극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아이더 모델 이민호는 이번 콜라보레이션 라인을 통해 자신만의 패션 감각과 20대 소비자로서 원하는 부분을 잘 표현했으며 젊고 감각적인 아웃도어 스타일을 연출해 이민호 팬들은 물론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더는 이민호 콜라보레이션 라인 제품의 판매 수익금 중 일부를 자선 단체에 기부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