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버버리, 9월 컬렉션 ‘허물어진 낮과 밤의 경계'

버버리, 9월 컬렉션 ‘허물어진 낮과 밤의 경계' | 1

영국을 대표하는 럭셔리 브랜드 버버리(BURBERRY)가 지난 19일(현지시각 기준) 영국 소호의 중심가에 위치한 ‘메이커스 하우스’(Makers House)에서 9월 컬렉션 쇼를 가졌다.

이번 쇼는 버버리가 그간 예고해온 ‘새로운 방식’이 처음 도입되는 컬렉션으로 컬렉션 공개와 동시에 구매가 가능하도록 판매 방식을 바꾸었다. 일명 ‘SEE NOW BUY NOW’로 불리는 이 프로그램은 현재 구매가 가능한 만큼 S/S 시즌이 아닌 9월 컬렉션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됐다.

이 같은 버버리의 변신은 제품 디자인에서도 느껴진다. 인테리어 겸 가든 디자이너인 낸시 랭커스터(Nancy Lancaster)의 감성과 버지니아 울프의 소설 ‘올란도’(Orlando)에서 영감을 받은 것으로 알려진 이번 컬렉션은 데님과 스웨트셔츠를 캐시미어나 파자마 실크와 함께 연출하는 등 캐주얼함과 포멀함을 동시에 그려냈고 낮과 밤의 경계를 허물기도 한다.

주로 데님과 스웨트 셔츠를 캐시미어나 파자마 실크와 매치해 전통적인 패브릭간의 조화를 통해 표현되었는데 이중 트렌치 코트, 레지멘탈 케이프, 허리가 들어간 필드 재킷 등이 주요 아이템이다.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cent Posts

5월, 멋남들의 결혼식 하객룩 추천

[사진출처=이민호 개인 SNS, 보스] 어버이날, 어린이날, 스승의 날 등 수 많은 기념일이 떠오르는 가정의 달이…

2024년 4월 19일

디올 쇼 참석한 ‘뉴진스 해린’, 뭐 입었나

프랑스 럭셔리 패션하우스 디올(DIOR)의 2024 가을 여성 컬렉션 쇼에 참석한 디올 앰버서더이자 뉴진스(NewJeans) 멤버 해린의…

2024년 4월 19일

로마 수놓은 ‘샤이니 민호’ 패션 화보

[사진제공=코스(COS)] COS(이하 ‘코스’)가 샤이니 민호와 로마에서 촬영한 패션 화보를 공개했다. 민호는 지난 달 로마에서 열리는…

2024년 4월 19일

더보이즈 현재, 빛나는 피부 뷰티 화보 공개

[사진제공=매거진 싱글즈, 티르티르]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싱글즈>가 티르티르 메이크업 라인의 첫 번째 뮤즈가된 더보이즈 현재의 내추럴하고…

2024년 4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