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이신재 한솔섬유 대표, 금탑 산업훈장 수상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성기학)는 산업통상자원부와 공동으로 11일 삼성동 섬유센터에서 정만기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을 비롯한 섬유패션업계 관계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0회 ‘섬유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이날 기념식에는 섬유패션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금탑산업훈장 등 훈포장 5점,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산업부 장관 표창 55점이 수여된다.
금탑산업훈장은 8개국 23개 법인을 통한 글로벌 30여개 패션브랜드와 거래로 매출 1조5천억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시켜 한국 섬유패션산업의 글로벌 위상을 높인 이신재 한솔섬유 대표이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은탑산업훈장은 니트 버티컬 생산시스템을 통해 니트 수출 1억불을 달성하고 원자재의 77%를 국내에서 조달해 스트림간 성장에 기여한 최재락 세왕섬유 회장이 수상했으며 동탑산업훈장은 니트 직물에 대한 아세테이트 특수 염색, 폴리에스테르 저욕 염색 등의 기술개발로 섬유제품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강희갑 영덕산업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성기학 회장은 기념사에서 “업계 스스로가 세계시장을 리드해 간다는 신념을 가지고 제조공정의 혁신과 신소재를 개발하여 수출시장을 선점해 나갈 것이다”며 “우수한 국산소재를 접목한 한류 패션브랜드를 육성하여 패션 선진국을 뛰어넘는 글로벌 패션 강국을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938 Likes
6 Shares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