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버버리, 2월 컬렉션 '스트레잇 투 커스터머' 쇼

버버리

과거 S/S, F/W로 나뉘던 컬렉션의 시즌 개념이 점차 무너지고 있다.

버버리가 지난 20일(현지시간) 런던에 위치한 메이커스 하우스에서 두 번째 스트레잇 투 커스터머(straight-to-consumer) 쇼를 공개했다. 스트레잇 투 커스터머는 이름 그대로 쇼가 끝난 직후 소비자가 런웨이에 올랐던 상품들을 버버리 매장 및 디지털 스토어를 통해 구입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버버리는 지난해 8월 이 시스템이 도입될 것을 예고했고 2016년 9월 컬렉션부터 적용시켰다.

영국 출신의 조각가 헨리 무어(Henry Moore)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은 것으로 알려진 이번 2월 컬렉션은 비비드한 프린트를 비롯해 형태, 텍스처 및 수공예 디테일 등에서 헨리 무어의 영향력이 분명하게 드러나고 있다.

예를 들어 여성용 7부 부츠의 도려낸듯한 힐 모양과 비대칭 레이스업 형태의 레더 브로그 등이 이 특징을 잘 보여준다. 뿐만 아니라 버버리는 헨리 무어에게서 받은 영감을 78개의 리미티드 에디션 꾸뛰르 케이프 컬렉션으로도 구현해냈다. 쇼 피날레 때 모델들이 각각의 케이프를 두르고 등장하며 마치 2가지 컬렉션을 보는 듯한 강렬한 인상을 남기기도 했다.

한편 배우 송혜교가 한국 대표로 버버리 2월 컬렉션에 참석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패션서울 편집부

press@fashionseoul.com 디자이너, 인디브랜드, 패션테크 그리고 의류 산업의 생태계를 구축합니다.

Recent Posts

그녀들의 스카프 활용법 : 문가영, 정려원, 손나은

[사진출처=문가영 개인 SNS] 얇은 스카프를 벨트나 머리끈으로 활용하는 아이디어는 작은 변화로 멋진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2024년 4월 10일

김나영, 벚꽃 나들이 룩

[사진출처=김나영 개인 SNS] 봄 나들이 하기 딱 좋은 요즘. 가벼운 차림으로 봄 나들이에 나선 김나영.…

2024년 4월 10일

이준호, 세련미 넘치는 럭셔리한 공항패션

[사진제공=피아제(PIAGET)]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가 있는 오늘 10일 오전, 피아제 앰버서더인 가수 겸 배우 이준호가…

2024년 4월 10일

고현정 공항 패션, 미모 빛나는 트렌디한 룩

[사진제공=티파니(Tiffany&Co.)] 지난 9일, 배우 고현정은 도쿄 노드(Tokyo NODE) 갤러리에서 열리는 전시 행사 참석 차 김포국제공항을…

2024년 4월 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