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올 봄에는 트레킹과 트래블에 주목

올 봄에는 트레킹과 트래블에 주목 | 1

경칩(驚蟄)을 지나면서 완연한 봄기운이 성큼 다가왔다.

도심 공원에는 산책과 트레킹을 즐기는 사람들, 포켓몬go 등 야외에서 게임을 즐기는 가족, 연인, 친구들, 자전거를 타고 가볍게 운동하는 사람 등 본격적인 야외 활동 시즌이 도래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아웃도어는 2017년 봄여름 시즌을 겨냥해 공원이나 도심에서 즐기는 가벼운 야외활동부터 여행을 통해 즐기는 트레킹 등에 최적화된 ‘트래블 시리즈’와 ‘에어홀릭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빈폴아웃도어가 2017년 새롭게 선보이는 ‘트래블, 에어홀릭 시리즈’는 올 봄 아웃도어의 큰 트렌드인 트래블과 트레킹에 특화된 신상품으로, 갑작스런 비나 큰 폭의 일교차 등 변덕스러운 봄 날씨에 대비가 가능할 뿐 아니라 방수, 방풍으로 보온기능까지 겸비해 다양한 야외 활동에 적합하도록 기획했다.

또한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음에도 20만원대 초반이라는 탁월한 가성비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여행의 필수 아이템 트래블(Travel) 시리즈

빈폴아웃도어가 여행 또는 도심 야외 활동에 추천하는 아이템은 트래블 재킷과 치노팬츠다.

트래블 재킷은 물과 수분 오염물을 튕겨내는 효과가 있는 표면 발수 코팅 처리를 했으며 부자재를 최소화하고 안감을 없애 가볍고 실용성이 뛰어난 재킷이다. 디자인에서도 절개를 최소화하고 심플한 배색으로 다른 옷과 쉽게 코디가 가능하도록 했다.

트래블 치노팬츠는 활동성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스트레치성이 우수한 소재를 사용했으며 발수 코팅 기능으로 야외에서 묻을 수 있는 생활 오염을 방지해 준다.

특히 고객들의 VOC(Voice of Consumer)를 상품에 반영해 물건을 많이 수납하는 바지의 메인 포켓이 늘어지는 단점을 보완, 늘어짐 방지 기능을 적용했다.

가성비 높은 가격의 제품(128,000원)으로 경량소재를 사용해 초여름까지 착용 가능한 합리적인 아이템이다.

# 스타일리시 트레킹 웨어 에어홀릭(Air Holic) 시리즈

올 봄에는 트레킹과 트래블에 주목 | 2

스타일리시 트레킹 웨어 에어홀릭 시리즈의 대표 아이템도 역시 재킷과 팬츠다.

에어홀릭 재킷은 트레킹 전문 웨어로 방풍 기능은 기본이며 땀과 습기를 빠르게 배출해 주는 투습 소재와 매쉬(Mash) 안감을 적용해 활동 시 쾌적함을 유지해 준다.

기존 트레킹 재킷이 외부의 기후로부터 몸을 차단하고 보호하는 것이 목적이었다면 근래 산행과 트레킹의 트렌드가 도심 인근의 접근성이 뛰어난 낮은 산행으로 변경되면서 TPO에 맞는 통기성(Breathable) 기능이 주목 받고 있다.

에어홀릭 재킷은 경량소재를 활용해 활동시 피로감을 줄여주며, 휴대하기 쉽게 만들었다.

역시 190,000~230,000원대로 가성비까지 잡은 일거양득의 아이템.

에어홀릭 팬츠는 물과 땀을 흡수하고 빠르게 마르는 기능의 에어로 쿨 소재를 사용해 강력한 흡한속건 기능을 제공한다. 스트레치성이 우수하며 강력한 회복력으로 자주 입어도 늘어나거나 쳐지지 않고 형태가 오래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빈폴아웃도어 허재영 부장은 “산책, 트레킹 등 가벼운 야외활동을 하는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2017년 봄에는 기능성과 활동성을 고려한 아이템이 많이 출시됐다”며 “다양한 봄 날씨에는 완벽한 방수와 방풍투습 등의 기능성은 물론 디자인과 가성비까지 겸비한 상품이 경쟁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248 Likes
5 Shares
0 Comments

김정훈

풀코스 마라톤을 즐기는 패션에디터. 스포츠 / 아웃도어 / 온오프 리테일을 출입합니다. ethankim@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