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리모와, ‘RIMOWA Electronic Tag’ 판매 개시

리모와

Who's Next? K-Fashion Audition

독일 명품 여행가방 리모와(RIMOWA)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RIMOWA Electronic Tag’를 본격 판매한다.

AD-declover

RIMOWA Electronic Tag는 지난 2015년 9월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FTE Global(Future Travel Experience)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되었으며 가장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서비스를 선보인 기업에 수여하는 ‘Best Baggage Initiative’ 상을 수상했다.

그 후에도 많은 항공, 여행 관련 컨퍼런스에서도 관계자들의 주목을 이끌며 스마트한 여행 가방의 미래를 제시해왔다. 작년 상용화 단계 및 여러 인증 절차를 거쳐 이번 2017년 4월부터 국내에서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하게 된 것이다.

RIMOWA Electronic Tag는 세계 최초로 시도 되는 디지털 수하물 체크인 시스템이다. RIMOWA 여행가방과 옆면 손잡이에 내장되어 ‘E Ink®'(전자 잉크)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Electronic Tag(전자 태그)’, 그리고 항공사 앱으로 구성 되어 있으며 이를 활용해 여행자들은 집에서나 이동 중에 간편히 티켓팅 및 수하물 체크인을 할 수 있다.

스마트폰의 ‘RIMOWA’ 앱을 통해 RIMOWA Electronic Tag가 장착된 여행가방으로 정보를 전송하면 E Ink®(전자 잉크)가 지원하는 내장 데이터 모듈로 현재의 종이 라벨과 동일한 바코드가 디스플레이 된다.

이를 통해 여행자들은 공항에 도착하는 즉시 긴 줄을 기다리거나 수작업을 통한 체크인 과정 없이 곧바로 RIMOWA를 수하물로 맡길 수 있다. 간편한 디지털 시스템으로 불필요한 종이 소모를 줄여 친환경적임은 물론 더욱 신속하고, 편리하며 안전한 수하물 체크인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또한 라벨 기능 외에도 이용자 본인이 원하는 사진, 이니셜, 이모티콘을 디스플레이 할 수 있는 프로필 설정 기능도 주목할만한 기능이다. 이 기능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개성 있는 디스플레이 연출을 통한 재미를 함께 누릴 수 있다.

428 Likes
6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