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리모와, ‘RIMOWA Electronic Tag’ 판매 개시

리모와

독일 명품 여행가방 리모와(RIMOWA)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RIMOWA Electronic Tag’를 본격 판매한다.

RIMOWA Electronic Tag는 지난 2015년 9월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FTE Global(Future Travel Experience)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되었으며 가장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서비스를 선보인 기업에 수여하는 ‘Best Baggage Initiative’ 상을 수상했다.

그 후에도 많은 항공, 여행 관련 컨퍼런스에서도 관계자들의 주목을 이끌며 스마트한 여행 가방의 미래를 제시해왔다. 작년 상용화 단계 및 여러 인증 절차를 거쳐 이번 2017년 4월부터 국내에서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하게 된 것이다.

RIMOWA Electronic Tag는 세계 최초로 시도 되는 디지털 수하물 체크인 시스템이다. RIMOWA 여행가방과 옆면 손잡이에 내장되어 ‘E Ink®'(전자 잉크)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Electronic Tag(전자 태그)’, 그리고 항공사 앱으로 구성 되어 있으며 이를 활용해 여행자들은 집에서나 이동 중에 간편히 티켓팅 및 수하물 체크인을 할 수 있다.

스마트폰의 ‘RIMOWA’ 앱을 통해 RIMOWA Electronic Tag가 장착된 여행가방으로 정보를 전송하면 E Ink®(전자 잉크)가 지원하는 내장 데이터 모듈로 현재의 종이 라벨과 동일한 바코드가 디스플레이 된다.

이를 통해 여행자들은 공항에 도착하는 즉시 긴 줄을 기다리거나 수작업을 통한 체크인 과정 없이 곧바로 RIMOWA를 수하물로 맡길 수 있다. 간편한 디지털 시스템으로 불필요한 종이 소모를 줄여 친환경적임은 물론 더욱 신속하고, 편리하며 안전한 수하물 체크인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또한 라벨 기능 외에도 이용자 본인이 원하는 사진, 이니셜, 이모티콘을 디스플레이 할 수 있는 프로필 설정 기능도 주목할만한 기능이다. 이 기능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개성 있는 디스플레이 연출을 통한 재미를 함께 누릴 수 있다.

209 Likes
4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