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카페24, 한성대와 패션 분야 글로벌 인재 양성 MOU체결

카페24

패션 분야 글로벌 창업을 지원하는 카페24 전자상거래 과목이 한성대학교 부설 디자인아트평생교육원(이하 한디원)에 신설된다.

패션학과 전 학년을 대상으로 글로벌 전자상거래 교육과정이 개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 카페24(대표 이재석)와 한성대학교(총장 이상한)는 패션 분야 글로벌 창업 인재 양성을 골자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15일 체결했다.

이번 MOU는 한디원 패션비즈니스 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쇼핑몰 구축부터 운영에 이르는 실무 교육을 지원함으로써 실전형 글로벌 창업 인재를 양성하고 패션 분야 글로벌 창업을 활성화 한다는데 의의가 있다.

양 기관은 글로벌 전자상거래 창업 인재 양성을 위한 글로벌 창업교육 및 아카데미 개설, 커리큘럼 개발, 교과목 이수 시 공동수료증 수여 등 다각도로 협력할 예정이다.

한디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패션 분야의 온라인과 오프라인 종합적인 창업교육을 지원하게 됐다. 향후 지역 내 패션기업이나 일반인을 대상으로도 글로벌 전자상거래 전문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등 글로벌 인재 양성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카페24는 전문강사진, 전문교육과정 커리큘럼 등 회사가 보유한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글로벌 전자상거래 창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앞으로 국내 대학 등 다수의 교육기관들을 대상으로 협력을 지속 확대해 글로벌 전자상거래 창업을 활성화 한다는 게 목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급성장 중인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에서도 K-스타일 패션은 가장 시장성이 높고 성장이 유망한 분야다”며 “해당 분야 글로벌 창업이 더욱 활성화할 수 있도록 카페24가 지닌 교육인프라를 보강해나가겠다”고 말했다.

199 Likes
19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