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LOOK BOOK

[MFW] 구찌, 밀라노 패션위크 2018 가을겨울 컬렉션

20180223 gucci 07 min 1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구찌(Gucci)는 21일 (현지시각) 이탈리아 밀라노 패션 위크에서 2018 가을/겨울 컬렉션을 선보였다.

declover ad

20180223 gucci 10 min 2프랑스 철학자 미셸 푸코(M. Foucault)의 담론에서 영감을 받은 이번 구찌 컬렉션은 대상의 정체성을 일원적이고 타율적으로 규정하는 생물학적-정치적 통제에서 벗어나 스스로 자유롭게 정체성을 탐구할 수 있도록 하는 색다른 사고방식을 제시했다.

구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레산드로 미켈레(Alessandro Michele)는 미국 사상가 도나 해러웨이(D. J. Haraway)의 <사이보그 선언(Cyborg Manifesto)>에서 착안해 성별, 문화 등 다양한 범주의 경계를 깨뜨리는 사이보그를 미래의 이상적인 인간상으로 해석했다.

구찌의 사이보그는 자연과 문화, 남성성과 여성성, 평범함과 이질성, 정신과 물질을 한데 모으는 역설적 생명체이자 모든 범주의 경계를 무너뜨리는 포스트 휴먼(post-human)으로, 생물학적으로는 명확히 규정할 수 없지만 문화적으로는 인지 가능한 존재다.

구찌 컬렉션은 수술실 컨셉의 런웨이를 통해 패브릭과 재료들을 재구성하여 새로운 개성과 정체성을 창조하는 디자이너의 작업을 비유적으로 표현했다. 일부 모델들은 각자의 머리 형상을 한 모형을 손에 들고 런웨이를 활보하는 등 미켈레의 파격적인 감각을 또다시 느껴볼 수 있는 컬렉션이라는 평을 얻고 있다.

20180223 gucci 09 min 8한편, 이날 컬렉션에는 헐리웃의 대표적인 패션 아이콘 클로에 셰비니(Chloe Sevigny)와 떠오르는 신예 배우 로언 블랜처드(Rowan Blanchard)와 켈빈 해리슨 주니어(Kelvin Harrison Jr.)가 참석했으며, 가수 겸 배우 설현이 참석해 독보적인 패션 감각을 뽐냈다.

20180223 gucci 11 min 9

109 Likes
355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