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반가운 입추 소식에도 계속되고 있는 무더운 날씨에 옷차림이 고민이라면 주목해보자. 새로운 계절을 맞이해 패션 아이템을 구매할 계획이라면 계절에 상관없이 활용할 수 있는 슈즈를 포인트로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해보는 것은 어떨까. 2018년 트렌드 슈즈인 블로퍼와 슬링백, 그리고 누구나 가지고 있는 잇 아이템 화이트 스니커즈를 활용한 다양한 슈즈 스타일링 법을 소개한다.
# 슬리퍼 No! 2018 트렌드 슈즈 블로퍼&뮬
2018년 봄, 여름 시즌을 강타한 블로퍼와 뮬은 신발 뒷축이 슬리퍼처럼 오픈되어 있어 신고 벗기 편한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럭셔리 브랜드에서 선보이며 2018 대세 슈즈로 자리 잡은 블로퍼는 청바지와 티셔츠의 편안한 스타일은 물론, 와이드 팬츠와 셔츠 등의 아이템을 매치하면 갖춰 입은 듯한 포멀한 스타일도 연출할 수 있다. 특히, 스웨이드 소재나 퍼 디테일이 더해진 블로퍼는 패션 양말과 매치하면 초겨울까지 활용할 수 있는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이다. 또 앞코가 뚫려 있어 여름과 잘 어울리는 뮬은 볼드한 스트랩을 선택하면 가을 시즌까지도 무리 없이 착용할 수 있다.
# 여성스러움을 강조해주는 페미닌한 슬링백 샌들
블로퍼와 비슷한 발뒤꿈치를 잡아주는 스트랩이 장착되어 안정적인 슬링백 샌들 또한 2018년을 대표하는 트렌드 슈즈 중 하나이다. 무크와 엠무크는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 그리고 배색 디테일과 펄 디테일의 다채로운 슬링백 샌들을 선보였다. 슬링백은 여성스러운 실루엣으로 원피스와 스커트 등의 페미닌한 스타일에 활용하는 것이 좋으며, 데님 팬츠와 블라우스에 함께 착용하면 여성스러움을 강조할 수 있다. 또 평범한 오피스룩에 포인트 아이템으로 매치하면 세련된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
# 누구나 가지고 있는 잇 아이템! 만능 슈즈 화이트 스니커즈
누구나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 잇 아이템 화이트 스니커즈는 사계절 내내 착용 가능하며 어떠한 스타일에 매치해도 잘 어울리는 만능 아이템이다. 화이트 스니커즈는 스타일과 컬러 매치가 자유로워 스타일링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도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다. 블랙 컬러의 데님 팬츠나 슬랙스에 화이트 티셔츠를 매치하면 깔끔한 블랙 앤 화이트 패션을 연출할 수 있으며, 여성스러운 원피스나 스커트에 착용해도 잘 어울려 남녀노소 구분 없이 사랑받는 아이템이다. 베이직한 화이트 스니커즈가 밋밋하게 느껴진다면 무크와 엠무크의 배색 디테일이나 스터드 장식이 더해진 스니커즈를 활용하는 것이 좋으며, 컬러감이나 패턴이 있는 양말을 매치하면 스타일리시함을 강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