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블랑, PRE-SIHH 2019 신제품 공개
몽블랑이 오는 14일 개최되는 스위스 고급 시계 박람회 SIHH에서 선보이는 신제품을 선공개한다. 이번에 소개하는 ‘스타 레거시’와 ‘타임워커’는 1908년부터 정밀하고 탁월한 품질의 크로노그래프를 제작해 온 미네르바 매뉴팩처의 유산과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몽블랑의 ‘스타 레거시 컬렉션’은 19세기 후반과 20세기 초에 걸쳐 제작된 시계의 장인정신을 되살려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감각의 디자인을 지닌 컬렉션이다. 특히,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스타 레거시 풀 캘린더’와 ‘스타 레거시 데이트 오토매틱’, ‘스타 레거시 뤼섹 크로노그래프’의 둥근 조약돌 모양 케이스와 측면의 곡선 마감은 미네르바의 포켓워치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으며, 양파 모양의 크라운과 몽블랑 엠블럼, 아이코닉한 스타 기요셰 패턴 등 미네르바의 시계에서 가져온 디자인 코드를 적용했다.
또한, 케이스는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로 제작되었고 이탈리아 플로렌스의 리치몬트 가죽공방에서 스푸마토 기법을 적용한 악어 가죽 스트랩을 연결해 우아한 품격을 살렸다.
몽블랑의 ‘타임워커 컬렉션’은 1858년부터 뛰어난 정확성으로 찰나의 시간까지 측정하는 고급기기를 독보적으로 제작하여 명성을 얻은 미네르바 매뉴팩처의 놀라운 역사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레이싱 기록을 정확히 측정하기 위해 제작된 스톱워치인 ‘랠리 타이머(Rally Timer)’가 대표적인 제품이다. 이번 SIHH 2019에서 공개되는 ‘타임워커 크로노그래프’는 전설적인 과거의 시계와 모터 레이싱의 정신을 결합하고 미네르바 유산과 기술, 모터 레이싱 전성기의 영광을 한데 아우른다.
한편 SIHH는 해마다 유행을 선도할 최고급 시계 브랜드들이 그 해의 신제품을 발표, 혁신적 기술력과 장인정신을 공개하며 저마다의 기량을 선보이는 자리로 1월 14일부터 17일까지 스위스 제네바에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