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K패션, 코트리 뉴욕패션박람회에 최대 규모로 참가

K패션, 코트리 뉴욕패션박람회에 최대 규모로 참가 | 1

세계 최대 규모의 여성 하이 패션 전문 트레이드쇼 행사인 코트리(COTERIE) 뉴욕패션박람회 2020 S/S Collection이 오는 2019년 9월 15일부터 17일까지 미국 뉴욕의 제이콥 제비츠센터 (Jacob javits Center)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KOTRA주관, 한국패션소재협회 주최로 총 360sqm 전시면적에 “K-Fashion@COTERIE”관이 구성되며 선정된 29개 한국 패션 브랜드를 포함하여 역대 최대 규모인 57개사 한국 패션 브랜드가 참가한다.

참가 브랜드들은 최신 컬렉션을 소개하며, 전시공간 외에도 K-패션 라운지 및 K-패션 스타일존을 구성, 전시장을 방문한 바이어들에게 다양한 채널로 K-패션을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현재 글로벌 패션 시장에서는 패스트 패션(SPA)이 위축되고 있고 지속 가능한 패션(Sustainable fashion)이 주목 받고 있다. 이로 인해 시장세분화가 급격히 진행되고 소량다품종화 되어가고 있으며, 미국과 중국의 무역 갈등으로 한국을 비롯한 주변국에 새로운 기회가 창출되고 있다.

이러한 시장 속에 ”Made In Korea” 한국 패션 브랜드들은 고급 디자인과 좋은 품질의 제품을 빠르게 납품할 수 있는 기반을 가지고 있어 이번 코트리(COTERIE) 뉴욕 패션박람회가 동 브랜드들의 세계시장으로 도약을 위한 좋은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K패션, 코트리 뉴욕패션박람회에 최대 규모로 참가 | 5

주최즉은 “이번 9월 행사에서 한국을 “KOREA FOCUS (주빈국 개념)”로 선정함으로써 전세계적으로 각광받기 시작한 한국패션의 창작성과 경쟁력을 집중조명하며, 한국 참가브랜드들을 위해 다양한 홍보 및 마케팅활동을 전세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436 Likes
6 Shares
0 Comments

김정훈

풀코스 마라톤을 즐기는 패션에디터. 스포츠 / 아웃도어 / 온오프 리테일을 출입합니다. ethankim@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