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아이더, 글로벌 상표권 인수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eider)가 유럽 대표 패션 기업 칼리다 그룹 내 라푸마 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아이더에 대한 글로벌 상표권을 획득했다.

아이더는 2월 3일 강남구 자곡동 케이투코리아그룹 본사 사옥에서 아이더 글로벌 상표권 인수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케이투코리아그룹 정영훈 대표, 칼리다 그룹의 CEO 라이너 피슐러(Reiner Pichler), CFO 사샤 거버(Sacha D. Gerber) 등이 참석했다.

1962년 프랑스에서 시작된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2006년 케이투코리아그룹과 라이선스 계약을 맺으며 한국에 진출했다. 케이투코리아그룹은 2009년 국내 상표권을 인수하며 10년 넘게 아이더의 국내 사업을 전개해 오고 있다. 이번 글로벌 상표권 인수를 통해 아시아, 미국, 유럽 등에서 아이더 브랜드 사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국내는 물론 글로벌을 대표하는 패션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아이더 관계자는 “10년간 국내에서 아이더를 아웃도어 리딩 브랜드로 성장시킨 결과가 이번 글로벌 상표권 획득에 좋은 영향을 끼친 것 같다”며 “이번 글로벌 상표권 인수를 발판으로 내수시장의 한계를 넘어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한 단계 더 도약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281 Likes
3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아요. kangcw.fs@gmai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