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만든, 오직 여성을 위한 #파타고니아 ‘우먼즈 클라임 팬츠’
친환경 글로벌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파타고니아코리아 가 여성용 클라이밍 팬츠 ‘우먼즈 클라임 팬츠’를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우먼즈 클라임 팬츠’는 볼더링부터 거대한 암벽 등반에 이르는 모든 클라이밍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여성용 클라이밍 팬츠 컬렉션이다. 가벼운 원단, 뛰어난 신축성, 역동적인 움직임을 고려한 패턴 등 1년 이상의 긴 시간동안 여성들의 체형과 움직임을 연구한 끝에 가장 최적의 조합으로 탄생했다.
파타고니아는 여성에게 가장 적합한 클라이밍 팬츠를 만들기 위해 제품 디자인을 고안하는 디자인팀, 제품개발에 영감과 동기 부여를 하는 클라이밍 전문가로 구성된 테스터팀 등 제품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모든 과정에 오직 여성으로만 구성된 전문팀을 투입했다. 요세미티, 비숍, 파키스탄, 오스트리아 등 수십 곳의 세계 각지 현장에서 수많은 테스트 과정을 거쳤으며, 이를 통해 여성용 클라이밍 팬츠를 만드는데 필요한 본질적 요소들을 파악하고 반영하여 우먼즈 클라임 팬츠를 만들어냈다. 신축성, 내구성, 로우 프로파일 허리 밴드, 바지 밑단 조절 등 공통적으로 필요한 요소에도 볼더링과 멀티 피치 등반 등 각 상황 별 중점을 둔 스타일에 맞춰 다르게 고안됐다.
대표 제품인 ‘칼리자 록 팬츠(Caliza Rock Pants)’는 경량 유기농 면과 스판덱스 혼방 원단을 사용해 뛰어난 신축성과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입체적인 패턴과 신축성 있는 원단, 발목 부분에 스냅 단추를 부착해 활동성을 높였으며, 암벽등반은 물론 일상 활동에서도 오랜 시간 착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햄피 록 팬츠(Hampi Rock Pants)’는 통기성과 내구성이 뛰어난 헴프,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스판덱스 혼방 소재가 적용돼 장시간 등반이나 더운 날씨 속에도 쾌적한 상태를 유지시켜준다. 신축성 있는 소재와 역동적인 활동을 고려한 무릎, 가랑이 부분의 봉제 패턴, 발목 부분의 고무밴드가 더해져 하네스(안전벨트)를 차고서도 편안한 움직임을 보장한다.
파타고니아코리아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우먼즈 클라임 팬츠는 클라이밍하는 여성들에게 필수적인 요소들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개발 목적이었다. 남성과 여성은 같은 루트에서도 각자 다른 방식으로 동작을 취하며, 체형도 다르기 때문에 단순히 여성의류에 남성의류와 동일한 디자인을 적용시킨 제품이 아닌, 모든 소재 및 디자인을 개발하고 테스트하는 과정에서 여성들의 체형과 성능적인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데 중점을 둔 제품이다.”라며, “허리밴드, 주머니 배치와 같이 작지만 필수적인 세부 사항조차도 다양한 방식으로 적용될 수 있듯이, 실제 착용하는 사람을 위한 본질적인 요소에 주목하는 것이 파타고니아가 강조하는 제품 개발의 핵심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