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체형에 맞는 '데님 팬츠' 선택 TIP

체형에 맞는 '데님 팬츠' 선택 TIP | 1데님 팬츠는 계절에 관계없이 편하게 입을 수 있는 패션 아이템이다.

쉽게 접할 수 있는 아이템인 만큼 무턱대고 유행에 맞춰 입으면 큰 낭패를 볼 수도 있다. 이는 전체적인 실루엣과 컬러, 워싱 방법 등에 스타일이 달라지는 다양한 데님 팬츠를 내 체형과 맞지 않게 코디했기 때문이다.

다양한 데님 팬츠만큼 사람마다 다양한 체형을 가지고 있기에 내 체형에 맞는 데님 팬츠 선택법을 소개한다.

사진출처 : 잠뱅이
사진출처 : 잠뱅이

다리가 너무 마른 편이라면 딱 붙는 스키니 핏보다 일자형이나 허벅지 부분이 조금 넉넉한 핏의 팬츠가 좋다. 여기에 워싱이 들어간 팬츠는 은근한 볼륨감이 더해져 글래머러스한 각선미를 연출할 수 있다.

반대로 다리가 조금 통통하다면 시선을 분산시킬 수 있는 팬츠가 제격이다. 어두운 컬러와 함께 골반이나 엉덩이 부분에 프린트가 된 팬츠를 선택하면 보다 체형을 보완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허리가 길고 다리가 짧은 체형이라면 무릎까지는 슬림하게 붙고 무릎 아래로 통이 넓어지는 핏의 팬츠를 추천한다. 이런 부츠 컷의 데님 팬츠는 시선을 아래로 끌어내려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비율은 괜찮지만 키가 작은 사람이라면 7부 팬츠 등의 어정쩡한 팬츠는 피하고 어두운 컬러의 데님 팬츠와 상의는 밝은 컬러의 짧은 길이가 좋다.

130 Views
6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