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by 스텔라 맥카트니 2013 F/W 컬렉션 공개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세계적인 디자이너 스텔라 맥카트니와 2013 F/W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아디다스 by 스텔라 맥카트니 2013 F/W컬렉션은 화려한 컬러와 다채로운 그래픽 프린트가 어우러진 디자인으로 페미닌한 여성의 감성을 혁신적인 기술력과 접합시킨 것이 특징이다.
특히 겨울 스포츠에 중점을 둔 ‘윈터스포츠’ 라인이 핵심으로 그린, 옐로우, 블루 등 화려한 색감을 살린 컬러감이 눈에 띈다
그중 보온효과와 방수 기능이 뛰어난 ‘프리마로프트’ 기술력과 더불어 바람, 비, 극한의 온도로부터 몸을 보호해주는 ‘클라이마프루푸’ 기술력이 적용된 퀼팅재킷이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디자이너 스텔라 맥카트니는 “날씨가 추워지면 여자들은 따뜻하게 옷을 입을지 멋진 스타일을 유지할지 고민하게 된다”며 “그런 여성들을 위해 추운 날씨로부터 몸을 따뜻하게 보호해 주며, 여성의 라인까지 잡아 줄 수 있는 컬렉션을 선보이게 되었다. 특히 넥 워머와 모자, 장갑 등 스타일링의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아이템들을 활용해 많은 여성들이 겨울 패션을 즐기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윈터스포츠 라인뿐만 아니라 활동성에 초점을 맞춰 디자인 된 위켄더(Weekender) 라인은 선명한 블루 컬러에 카뮤플라쥬 무늬가 새겨진 바이커 팬츠, 정열적인 레드 컬러 포인트가 들어간 고어텍스 재킷 등으로 구성되었다.
러닝은 고 기능성 라인으로 화려한 옐로우, 블루, 레드 색상에 애니멀과 홀로 그래픽 프린트가 디자인 되어 있는 것이 특징으로, 바지와 재킷에는 클라이마라이트 기술력이 적용되어 열악한 날씨에서도 편안함을 극대화 해준다. 또한 스튜디오 및 요가 라인을 통해서는 편안한 루즈 핏의 후드티와 재킷 등 스텔라 맥카트니 특유의 색감과 디자인을 엿볼 수 있다. 클라이마라이트 심리스 기술을 접목해 봉제선 없이 최고의 편안함과 적정한 몸의 온도를 유지하게끔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아디다스는 지난 2011년 세계 최초로 여성 소비자를 위해 다양한 라인을 구비한 여성 전용 매장 ‘아디다스 우먼스 스토어’를 오픈했다. 2011년 청담점에 이어 작년에 대치점 또한 오픈해 트레이닝, 요가, 러닝, 스텔라 맥카트니 등 섹션으로 나눠 전문 어드바이저들이 스포츠 종류와 단계, 목표, 패션 취향까지 고려한 스포츠웨어를 여성 고객 개개인에 맞춰 추천하고 있다.
아디다스 코리아의 지온 암스트롱 대표는 “국내 여성 스포츠 인구가 꾸준히 증가 중이며, 한국 여성 소비자들은 선수들이 사용하는 전문적인 의상이나 제품 구입도 망설이지 않아 여성 라인의 성장률이 좋다”고 전했다.
[아디다스 by 스텔라 맥카트니]
2005년부터 시작된 아디다스 by 스텔라 맥카트니 콜라보레이션 라인은 페미닌한 디자인을 강조한 스타일리시한 스포츠 웨어로 인기를 끌고 있다. 아디다스 by 스텔라 맥카트니는 의류뿐만 아니라 신발, 악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는데 SS 컬렉션에는 테니스, 위켄더, 러닝, 요가, 스튜디오, 스윔, 사이클 등이 FW 컬렉션에는 윈터스포츠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