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프로선수들이 선택한 #2XU 컴프레션 레깅스

해외 의료제품 인증까지 획득 컴프레션 레깅스 시장 선도

본격적인 여름 휴가 기간을 위해 몸을 만들거나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비롯한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러닝, 사이클, 등산 등 실외 운동뿐만 아니라 코로나 여파로 집에서 홈트, 크로스핏 등 실내활동까지 다양한 퍼포먼스 활동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운동 효과를 극대화시켜주는 스포츠 전문 레깅스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호주의 차세대 프리미엄 스포츠웨어 브랜드 ‘투엑스유(2XU)’는 일상복과 운동복이 혼재된 레깅스 시장에 확실한 기술력과 제품력으로 국내에서도 운동 매니아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2XU는 ‘인간의 운동능력을 극대화 시키는 스포츠웨어’를 모토로 2005년 세계 트라이애슬론 선수 출신인 제이미 헌트가 설립한 호주 스포츠 브랜드다. 제품기획 단계부터 호주 국립 스포츠과학연구원(AIS)과 연구개발(R&D)을 함께 진행하며 국가대표 선수들과 프로 스포츠 선수들의 퍼포먼스를 극대화시키기 위한 장비로서 개발되어, 현재 세계 유명 프로구단에서 구매해서 사용할 정도로 검증된 스포츠 전문 레깅스다. 운동량이 많은 엘리트 선수들의 운동효과 향상과 부상위험 감소, 회복속도 증대 등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게 가장 큰 특징이다.

효과적인 혈액순환과 빠른 회복을 위해 심장에서 가장 먼 발목에서부터 점진적으로 근육을 압박하는 2XU 컴프레션 레깅스는 착용하는 즉시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즉, 2XU 컴프레션 레깅스의 점진적인 근육 압박 기술을 통해 근육의 산소 공급량을 증가시켜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근육의 예열 및 회복 속도를 빠르게 한다. 날씨가 추운 노르웨이 등 북유럽에서도 2XU가 인기가 많은 이유이기도 하다.

또한 2XU만의 독보적인 MCS(Muscle Containment Stamping)는 근육 맵핑 기술로서, 특정 부위별 근육을 지지하고 잡아주어 근육 좌상 등의 부상 위험과 통증을 최대한 줄여주어 보다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2XU만의 차별화된 핵심 기술이다. 운동 선수들이 부위별 특정 근육을 맵핑하는 이유는 스포츠 활동에 따라 사용하는 근육이 다르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5Km 러닝 시 10.6초 기록을 단축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2XU코리아 관계자는 “기능성 스포츠웨어 브랜드 2XU의 컴프레션 레깅스는 NBA나 MLB등 세계 최고의 스포츠 구단들은 물론 할리우드 스타들에게도 사랑받고 있는 아이템”으로 “일본에서는 최근 의료제품 인증(medical certificate)을 획득하는 등 글로벌 스포츠 전문 레깅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어 국내에서도 운동을 제대로 하는 분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2XU는 좀 더 많은 소비자들과 함께하기 위해 한국 런칭 이후 처음으로 시즌 오프를 진행하고 있다.

17 Likes
4 Shares
0 Comments
Tag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
Close

Adblock Detected

Please consider supporting us by disabling your ad blocker